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이 뜨기 전에 Sep 28. 2023

갑자기 암

여보 검진결과가 나왔는데…

주말에 행사가 있어서 일주일 내내 준비하느라 바빴다 일요일에 행사를 마무리하고 그림도 하나 판매하고 그림책도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도 계셔서 나름 성과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일과가 끝나고 저녁에 아이들 재우며 나도 잠들었다 그런데 자정쯤 다시 깼다

남편은 언제 깨있었는지 일어난 나를 불렀다

“여보 건강검진 나왔는데 안 좋게 나왔어”

가슴이 턱 막혔다

‘대장에 고분화 선암이 발견되었다 ’

남편이 내민 결과지에 적힌 글이

무슨 뜻인지 몰라 인터넷 검색해 보는데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었다


‘암이라고 하는 건가?’

믿기지 않았다 믿고 싶지 않았다 아무 생각이 안 났다 어두운 밤이 너무 길었다

꿈같았다 자다 깬 것이 아니라 아직 자고 있는 것 같았다


그러나 진짜 현실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10년 밤마다 동화 읽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