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배의 생각나눔집 Nov 15. 2021

그래서 관성이 뭔데?

관성이란 물체의 고유한 성질

관성이란?


관성이란 물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성질

질량이란 그 관성을 정량화 한것


우리가 아는 몸무게에 무게는 그 질량에 중력이란 상수를 곱한것

그렇기에 무게가 무거울수록 멈춰있다가 움직이기도 어렵고

움직이고 있는것을 멈추기에도 어렵다


시작을 움직이며 출발한다면 나의 고유한 성질은 움직이는것

시작을 누워서 출발한다면 나의 고유한 성질은 멈춰있는것


그렇기에 서로의 관성이 다른사람들을 보며 서로 놀라곤 한다.

하지만 그저 시작하는 관성이 달랐을 뿐 모두가 서로처럼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고유한 성질을 가지고 싶을까?

비록 몸은 싫어할지라도 나의 머리는 움직이고 생각하며 살아가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을 한다는건 무엇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