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다원 Oct 09. 2023

이프랜드 인플루언서가 되다

4기 인플루언서에 지원해서 안될 줄 알았는데 합격이 되다.

한국메타버스 강사협회에서 메타버스 강사교육을 받게 되었다.

메타버스 마스터 1기를 수료하고, 전문가 1기를 마치고 스터디에도 참여하고 나름대로 메타버스 세상에서 뭔가를 해 보려고 해도 처음 시작하는 단계이고 내가 할 수 있을까? 자꾸만 다른 분들과 비교가 되어 강사가 될 수 있을까? 고민 또 고민 한 번 배운 것이라고 하지만 금방 잊어버리고 다시 또 봐도 새롭고 자존감이 낮아지고 동기들은 사회에서 내로라하는 강사진이 대부분이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교육받다 보니 이프랜드를 알게 되었는데 같이 교육받던 희윤샘의 권유로 이프랜드 인플루언서에 지원해 보라고 하는데 제가 뭘 하겠어요 지원해도 안될 건데요. 밑져봐야 본전인데 일단 넣어 보라고 그래서 sk 이프랜드에 4기로 지원해 봤다

메타버스에서 전래놀이를 해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어 어떻게 할 건지 작성해서 신청서를 넣어봤는데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2022년 3월부터 4기로  시작   

같이 메타버스 수료한 분들 중에 신청해서 된 분이 더 있었는데 첫날 이프랜드 설명을 듣고는 바로 포기한다.

근데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메타버스 공간이 전래놀이가 가능할까?

처음 밋업을 했을 때 아바타만 들어와 있고 움직여 주는 이가 없었다.

이거 뭐지? 내가 의도했던 건 이게 아닌데......

한 번 밋업이란 걸 해보니 어렵고 인원 채우기도 쉽지 않았다.

그만두고 싶었다.

두 번 하고는 저 도저히 안될 거 같아서 그만두고 싶어요라고 희윤선생님께 이야기했더니 무슨 말이냐고 두 번하고 그만두면 리워드 없다고 네 번은 해보라고 해서 세 번 네 번까지 겨우 진행해 봤다. 그런데 네 번 하고 나니  남들도 다 하는데 끝까지 해보자는 오기가 생겼다.  

그래서 인원을 못 채울 때는 A조의 도움을 받아 채우면서 12회기를 마치게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