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May 07. 2024

[비트윈잡스24] 모임을 시작합니다.

이직, 실직 등의 예기치 못한 변화속에서 주도적으로 사는법을 나눕니다.

[비트윈잡스24] 모임을 시작합니다.

‘원하지 않은 변화’ 로 인해 회사를 잠시 쉬고 계신 분들 (혹은 곧 그러실 분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소소한 클럽 [비트윈잡스24] 에 초대합니다. 

제 세번째책 [구글임원에서 실리콘밸리 알바생이 되었습니다]에서 진솔하게 썼던 저의 구글에서의 정리해고 얘기를 듣고 비슷한 경험을 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고 계십니다. 꼭 정리해고의 모습이 아니더라도 예기치못한 상황에서 커리어 변동이 생겼고 내가 원하는 잡을 현재 찾는 분들이 서로 얘기를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비트윈 잡스 (between jobs)에 계신 분들이요.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감정의 업앤다운을 겪지요. 

이 모임에서 제가 구글에서 예기치 못하게 나오면서 겪었던 마음의 동요, 불안, 또 그것을 극복해가는 과정과 새로운 갭이어 프로젝트를 해가면서 얻게되는 에너지와 앞으로 커리어에 대한 도전과 확장, 이런 얘기를 같이 나눠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존감 바닥일때 움츠려들지말고, 인터뷰 잘 안되어 혼자 샐쭉하지말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혼자 조급하거나 불안해하지 말고, 서로 나누면서 공감하고 용기주고 또 앞으로의 커리어 설계할 때도 서로 도움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을 만나고 밖으로 꺼집어 내어 얘기하는 것이 주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모임크기는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한번 여러분의 의견도 받아보겠습니다. 매월 모임이지만 일단 2024년 올해만 하는 한시적 모임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5월 중순에 한국에 갑니다. 첫모임은 오프라인에서 하고, 그이후로는 매달 1회 줌Zoom으로 만나고, 또 평상시에는 소셜(카톡)로 연결되어 서로 교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모임은 5월 17일(금) 오후 7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강남역/역삼역쪽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오프라인/한국시간) - 추후 참석자에게 공지해드립니다.

이 모임에 가입을 원하시면 아래 구글폼에 5월 10일까지 신청해주세요. 
https://lnkd.in/eCdBFqbQ

모집인원이 제한되어 있어서, 너무 많을 경우는 선착순으로 받겠습니다. 매달 아주 간단한 커리큘럼이 있을 예정이예요, 책도 읽고, 동영상이나 기사를 보거나 읽고 와서 얘기도 나누고요. 그러니 약간의 시간 commitment는 필요해요. 모임은 무료입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30명 정도 장소를 제공해주실 분이나, 우리 모임 운영에 도움주실 자원봉사자(1분)을 구합니다 ^&*

**포스팅을 공유 Share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이스
[구글임원에서 실리콘밸리 알바생이 되었습니다] 책 링크 https://lnkd.in/gVpRXvts




작가의 이전글 "너가 화난 건 당연해"라고 말하려는데...말이 안나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