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윈도우11 출시 임박…! QA 테스트 변화는?

by HBsmith

안녕하세요.

HBsmith 영업대표 양태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 25일 윈도우10의 다음 버전인 윈도우11을 공개했습니다!

1.png [사진 = MS 제공]


2015년 윈도우10이 발매된 이후 약 7년만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윈도우11의 첫번째 미리보기 빌드를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테스터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jpeg [사진 = MS 제공]


윈도우11은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우에서 실행

MS 화상회의, 협업 도구 팀스 기본 탑재

화면 구성 변화 : 시작버튼이 중앙으로 옮겨짐, 화면 분할 기능, 작업바 생성 등

인터페이스 개선 : 터치펜, 터치용 키보드 앱, 음성인식, 자동번역 기능 등

그러나, 윈도우10에서 활용했던 것들을 앞으로는 못하게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특히,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러’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올해 말 발매될 예정이며, 기존 윈도우10을 구매한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는 소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머신 프로그램 ‘패러렐즈 데스크톱’도 윈도우11을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윈도우11 출시, QA 테스트 변화는?


윈도우11이 출시되면, QA테스트에 어떤 변화가 있을것 같나요?


윈도우에서 앱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테스트를 웹에서 수행할 수 있을까요?


익스플로러가 앞으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는 테스트 대상에서 점점 사라지게 될까요?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아직 아무도 결론 내릴 수 없지만, 윈도우11이 출시됨으로서 변화되는 것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QA를 진행중이시라면! HBsmith를 통해 좋은 정보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인공지능 QA테스트 자동화 HBsmith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메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hello@hbsmith.io

✉️ taegyu.yang@hbsmith.io


무료 평가판 신청

�� https://hbsmith.io

#HBsmith #에이치비스미스

#인공지능 #QA #테스트 #자동화

#MS #윈도우11 #window11 #출시 #임박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사내 QA팀,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