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Bsmith 영업대표 양태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6월 25일 윈도우10의 다음 버전인 윈도우11을 공개했습니다!
2015년 윈도우10이 발매된 이후 약 7년만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윈도우11의 첫번째 미리보기 빌드를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테스터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1은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윈도우에서 실행
MS 화상회의, 협업 도구 팀스 기본 탑재
화면 구성 변화 : 시작버튼이 중앙으로 옮겨짐, 화면 분할 기능, 작업바 생성 등
인터페이스 개선 : 터치펜, 터치용 키보드 앱, 음성인식, 자동번역 기능 등
그러나, 윈도우10에서 활용했던 것들을 앞으로는 못하게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데요. 특히, 인터넷 브라우저 ‘익스플로러’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올해 말 발매될 예정이며, 기존 윈도우10을 구매한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는 소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머신 프로그램 ‘패러렐즈 데스크톱’도 윈도우11을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윈도우11 출시, QA 테스트 변화는?
윈도우11이 출시되면, QA테스트에 어떤 변화가 있을것 같나요?
윈도우에서 앱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 테스트를 웹에서 수행할 수 있을까요?
익스플로러가 앞으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는 테스트 대상에서 점점 사라지게 될까요?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아직 아무도 결론 내릴 수 없지만, 윈도우11이 출시됨으로서 변화되는 것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QA를 진행중이시라면! HBsmith를 통해 좋은 정보 얻어가셨기를 바랍니다.
인공지능 QA테스트 자동화 HBsmith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메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hello@hbsmith.io
✉️ taegyu.yang@hbsmith.io
무료 평가판 신청
#MS #윈도우11 #window11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