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비건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망트망 Jan 07. 2024

오칵 호텔에 묵어봤습니다.

베를린 비건 호텔ㅣ일회용품? 휴지 빼고 없어요. 



OCAK HOTEL

베를린, 오칵 호텔



드디어 도착했다! 프랑크푸르트에서부터 목표는 단 하나, '무사히 숙소까지 도착하기'였다. 그것을 달성해내고 나니 슬슬 긴장이 풀리기 시작했다.

무사 숙소 도착이 목표가 된 이유는 여기에



오칵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간단했는데, 가격이 저렴했기 때문이다. (10만 원대에 예약)


이곳은 호텔과 아파트로 나누어져 있었다. (오칵 호텔이 있고, 오칵 아파트먼트&호텔이 있음) 두 건물이 바로 옆에 붙어있었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난 예약 당시 더 저렴했던 오칵 호텔로 예약했다. 


너무 늦게 도착해서 혹시나 체크인이 안 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상주하는 직원이 있었다.


* 체크인할 때 도시세는 따로 내야 한다.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 가능)




오칵 호텔 객실



기본 방으로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넓은 편이었다. 

(사실 예약할 때 트윈 베드로 요청했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 더블베드... 클레임 걸 에너지가 없어서 그냥 넘어가기로...)




TV도 있고, 옷장도 있다. 옷장 위 선반에 있는 건 이불인데, 침대에는 이불이 하나만 깔려 있어서 둘이서 침대 사용하려면 옷장 이불도 꺼내 써야 했다.


옷장 옆 문을 열면 미니 냉장고금고도 있었다.




커피 머신각종 잔들도 있었다. 커피 캡슐은 에스프레소 2개, 디카페인 2개가 있었고, 후르츠 티도 3개가 있었다. 히비스커스가 메인인 후르츠 티는 상큼한 과일향이 나서 내 취향이었다. (하지만 신맛 싫어하는 친구는 칠색팔색했음) 그런데 나중에 프라하 숙소로 옮겨도 이 비슷한 후르츠 티가 있더라. 유럽에서 자주 마시는 티 종류인 듯??




화장실도 엄청 컸는데, 구조가 좀 이상했다. (사진을 이상하게 찍은 게 아니라 객실 모양 자체가 좀 이상했음) 직사각형이 아닌 n각형이었는데, 이건 우리가 코너에 있는 객실을 배정받아서 그런 것 같았다. (다음 날 청소하는 방 열려있어서 슬쩍 봤는데 평범한 직사각형인 것 같았다.)




어메니티로는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비누, 보디로션이 있었고, 드라이어도 있었다.




그런데 이 화장실.. 정말 묘했다. 뭔가 공사하다가 만 것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뭐에 쓰는 건지 모르겠는 것들이 곳곳에 있었다. 


좀만 일찍 도착했다면 방 바꿔달라고 말이라도 해봤을 텐데.. 이미 새벽 1시가 다 된 시간이라 그냥 사용했다.




오칵 호텔 필수품? 물



쓰러져 눕고 싶었는데, 다시 나올 수밖에 없었다. 물이 없었기 때문.


물? 없어요. 냉장고는 있지만 물은 없어요.


 


바로 옆 건물 (오칵 아파트먼트&호텔)로 넘어가면 1층에 자판기가 있었다. 500ml 물 한 병에 2유로. 독일 물가 미쳤다 싶었는데, 여기만 이렇게 비싼 거였다.


베를린 여행 팁 1

물은 마트에서 사세요. (다음 날 REWE 갔더니 1.5L에 1유로도 안 했다.)

자세한 내용은 REWE후기에 따로 쓸게요!



500ml 물을 3,000원 가까이 주고 사야 되는 상황이 도래하고 나니, 프랑크푸르트에서 베를린 오는 비행기에서 자지 말고 물 받아올걸..이라는 생각을 백 번쯤 하게 됐다.


베를린 여행 팁 2

혹시나 저처럼 밤에 베를린 도착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비행기에서 주는 물을 꼭꼭 챙겨 오세요!


워라밸 엄청난 독일에서 자정 넘어서까지 하는 마트? 없어요.

24시간 편의점? 본 적 없습니다. (혹시 있으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공항에서 파는 물은 더 비쌉니다.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연착 길어지면서 너무 목이 말라서 물 하나 샀었는데, 3.2유로?? 정도 했어요.




오칵 호텔 위치



다음 날 아침 창문 뷰, 12월의 베를린은 아침부터 흐렸다. 


창문에서 바로 보이는 빨간 간판이 쇼핑몰 Gesundbrunnen Center

(저 쇼핑몰 안에 REWE 마트 있어요. 저기서 물 꼭 사 오기! 백만 번 강조하는 중)




오칵 호텔 바로 근처에 큰 쇼핑몰이 있고, 그 쇼핑몰만 지나면 Berlin Gesundbrunnen 역이 나온다.


숙소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걸리는데, Berlin Gesundbrunnen가 엄청 큰 역이라 S반, U반(베를린의 지하철, 전철), 그리고 뭔지 모르겠는 기차 같은 것들도 다 다닌다. 덕분에 유명한 관광지까지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었다.


대신 도보로 갈 수 있는 곳에는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없었다. (베를린 지하세계 박물관이 이 역 근처에 있었는데, 우리는 일정상 못 갔다.)



역 자체도 워낙 큰 편이라 역 안에 마트도 있고, 맥도날드 같은 식당도 있었다. 



베를린이니 맥도날드에도 비건 있지 않을까?! 하고 들어가 봤더니, 역시나 있었다.

(사랑해요, 베를린♡)


맥 플랜트라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었고, 비욘드 미트로 만든 맥 플랜트 버거, 맥 플랜트 너겟이 있었다.

아무래도 비욘드미트랑 독일 맥도날드가 계약했나 봉가.


나중에 먹어봐야지-라고 다짐하고 사진까지 찍어놨는데 못 먹어봤다. ㅠㅠ

베를린에 다시 가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숙소와 정말 가까웠던 Gesundbrunnen Center 쇼핑몰, 여기에 없는 거 빼고 다 있었다. REWE 마트에서는 매일 물 사 왔고, 드러그 스토어 DM도 있었고, 중고물품 파는 큰 매장도 있었다.




쇼핑몰 1층 지나가는데 음식점에 비건이라고 써진 메뉴가 많길래 저녁으로 먹으려고 사 와봤다.




보기엔 맛있어 보였는데 진-짜 짰다. 소금을 들이부었나?라는 표현이 그렇게 찰떡일 수 없었던 이 음식... 면을 밥반찬으로 먹어야 할 판이었다. 한입 먹고 밥 좀 줘, 너무 짜-를 수십 번 외치다가, 결국 다 못 먹고 남겼다...

아니, 독일 사람들 나트륨 섭취.. 어찌 된 일이에요???





그래서 제가 겪어본 오칵 호텔은요,



위치? 좋다.

역 가깝다.

쇼핑몰 가깝다.


객실? 큰 편이다.

유럽 물가 생각하면 10만 원대에 '호텔'을 갈 수 있다는 것도 대단한 거라, 크기는 별로 기대 안 했는데 꽤 큰 편이었다. (친구나 나나 둘 다 캐리어 펼쳐놓을 수 있었음)


청결도? 조금 애매

더럽다!! 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깔끔하다!! 고 보기에도 좀 애매하다. 살짝 정리 덜 되고 살짝 청소 덜 된 느낌이랄까?


어메니티? 없다.

특히나 한국인들이 호텔 갔을 때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들?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일회용품? 휴지 빼고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 이 호텔이 진짜 일회용품 없애기에 진심이라고 느낀 게, 욕실에 있던 어메니티(샴푸, 샤워젤)가 한 번도 교체되지 않았다. 즉, 병 안에 든 거 다 사용하기 전까지는 손 안 댄다는 뜻. 한두 번 쓰면 새 걸로 바꿔주는 거? 없어요.


칫솔? 치약? 없어요.

화장솜? 면봉? 없어요.

그 흔한 펜? 메모지? 없어요.

잠옷? 샤워가운? 당연히 없죠.

슬리퍼? 없어요.


다른 건 특별히 불편한 걸 못 느꼈는데, 실내용 슬리퍼는 챙겨 오는 걸 추천한다. (서양인들처럼 신발 신고 다니겠다 하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우리도 아무 생각 없이 갔었는데, 뼛속까지 동양인이라 신발 신고 돌아다니지는 못하겠고 (특히 이때는 눈도 많이 올 때라서 한번 나갔다 오면 신발이 더러워졌었음) 그냥 양말 신고 돌아다니자니 발이 너-무 시렸다.


난 다음 날 REWE 가서 바로 실내용 슬리퍼 샀고, 슬리퍼까지는 피요 없다던 친구도 수면양말로 버티다가 3일째 되는 날 결국 샀다.


오칵 호텔 가실 분들은 집에 굴러다니는 실내용 슬리퍼 있으면 꼭 가져오세요!!!



결론,

10만 원대로 유럽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호텔에 묵을 수 있다는 건 엄청난 행운. 다시 방문할 의사도 있다. 하지만 청결 같은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마음을 비우고, 실내용 슬리퍼도 꼭 챙겨서 방문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베를린으로 향하는 길은 너무 길었지 뭐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