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Jun 24. 2024

박진영님에게 배우는 7가지 인생조언


인간관계는 항상 고민이에요. 


저는 20대 때 인간관계가 제일 힘들었고 


요즘은 결혼과 육아로 오히려 인간관계가 단순해 졌어요. ㅎㅎ




연예인을 디렉팅하는 연예인. 


JYP회사의 수장인 박진영님이 


인간관계와 성공에 관한 7가지 인생조언을 해주었어요. 



<박진영의 인생 조언 7가지.>


1. 인맥 넓히느라 시간 많이 쓰지 마라 


사람은 다 이기적이라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면 알아서 도와준다.


스스로 실력을 키우고


몸을 관리하는데 시간을 우선적으로 써라.


내가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면 무조건 나를 찾는다



2. 흥분해서 남 욕을 하는 이유는 


아마 당신의 부끄러운 모습이 


그 사람에게서 보이기 때문이다.



남의 잘못을 지적할 때


자신도 별로 나을 게 없다는 걸 늘 생각하기 바란다



3. 인연이 적더라도 좋은 사람, 


마음이 맞는 사람과 연을 쌓아라 


인맥을 쌓는 것 자체는 문제 될 게 없지만 


굳이 도움도 되지 않은 사람과 


억지로 연을 맺을 필요는 없다.



사람을 만나서 시간과 돈을 쓰기보다는 


그 시간에 자신을 꾸준히 갈고 닦아라



4.열정이 있다면 실력은 반드시 생겨난다. 


용기란 어떤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 속에서도 불구하고


그 일 을하는것이다 



5.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 마음에 들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일찍 출발 한다고 


반드시 이기는 것이 아니며 


늦게출발한다고해서반드시


지는 것도 아니라는 걸 명심해라 



6.  삶은 절대 우리 결정대로 되지 않으니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 살았다면 편안히 자도 된다. 



7. 실패 했을 때는 실패 했다는 것에 


좌절하지 말고 내가 왜 실패 할 순간이 있었는지를


생각해 보는 게 중요하다. 


그렇게 인생을 생각하다 보면


실패가 축복이라고 여겨지는 순간이 온다.





이 중에서 어떤 것이 공감가시나요?



저는 1, 5, 6번에 가장 공감갔습니다. 



1. 인맥 넓히느라 시간 많이 쓰지 마라 


결국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네요. 



그럴려면 나와의 시간에 집중하고 나의 실력과 마음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얻기 보다는 내가 무언가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 마음에 들어야 하는 것이다. 





출처: 힐링캠프





1번과 연결되는데요. 



인맥 넓히느라 애쓰지 말고 자기 자신에게 마음에 드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박진영님을 생각하면 '매일 루틴으로 시작하는 삶'이 가장 기억 납니다. 정



해진 시간에 일어나 식사, 운동, 발성 연습을 하는 삶을 17년간 하셨다고 해요. 



지금은 쌓인 시간이 더 늘어났겠죠. 




6.  삶은 절대 우리 결정대로 되지 않으니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 살았다면 편안히 자도 된다. 



마지막으로 이 문구가 생각납니다. 



저와 여러분들이 행복하게 잠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워킹맘이 책을 쓰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