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결 Dec 04. 2023

쓰면 정말 인생이 달라질까?

나를 살리기 위한 글쓰기


이 놈의 잠이 문제일까요. 장사로 인한 피곤을 문제 삼는다면, 그럼 전에는 왜 못 일어났을까요.

써야 한다는 생각으로 가득 찬 머리와는 다르게 잠을 퍼질러 잡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얼쩡거리고 먹을 궁리만 하고 있지요.

몸과 마음이 따로 노는 이 짓거리를 평생 할는지.

홀가분하게 포기라도 하던가 하고 싶지라도 말던가.

오늘도 주특기인 미루기를 펼쳐보려다,

그 안일한 마음 잠시 끊고 스스로에게 물었어요.


'인생 시작선에서만 깨작거리다 미완성인 채로 쫑낼래?'


절레절레 노노노노.

격하게 탈출하고 싶습니다.

나에게 눌어붙은 나태로움,

저 멀리 던져버리고 싶어요.

딸에게도 흘러내린 이 끈끈한 녀석을 떼어내야지요.


그러려면,

이 현생을 벗어나려면.



가만히 들여다봅니다.

솔직이라는 가면으로(당당하지 못한)

덤덤함과 웃음으로(괜찮다는 듯) 포장했지만,

사실 나 따위가 뭘 하겠냐 함부로 대한 건 자신이었어요.

애초에 스스로를 믿지 않았고 시시한 인간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놓았습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는 중요치 않아요.

그런 게 있기나 할까요.

내가 만든 틀 안으로 스르륵 숨어 버리는 짓은 그만두어야지요.

삶이 고약한 장난을 걸어와도 무너지지 않을 튼튼한 틀이 필요했어요.








글에게 맡겨 봅니다.

글을 불씨로 태워 볼 요량이에요.

새로운 삶으로 무사히 도착하게 말이지요.  


아직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태라

(넷플릭스>글쓰기)

"그래 결심했어"를 칠십구만이천백팔 번째 중이라

호들갑이 될까 화끈거립니다.

밥 먹 듯하는 다짐이지만요.


지금 나에게 담겨 있는 마음

온전히 글로 나눌 수 있게

글로 치유될 수 있길 바라는 이 마음

가득 채워 봅니다.

주문을 걸 듯 써내려 갈게요.



 “나의 글이 결국엔 나를 밝혀줄 겁니다.”

('글, 우리도 잘 쓸 수 있습니다' 중에서)




(출처 픽사베이)



작가의 이전글 살아내야 할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