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해외 진출 마케팅 글로벌 시장 진출
링크드인 1일 1포스팅을 한지 2주 정도 지났다. 결과는 어떨까?
첫 주에는 조회수가 10회 정도 나왔다. 그러다가 20회 노출이 발생하면 엄청 기뻐했다.
이번 주는 나름 글이 쌓여서 그런지 하루에 100회 정도 조회수가 찍힌다.
각 포스팅에서 10~20회 정도 매일 조회수가 나오기 때문에 다 합치면 100회가 넘어간다.
그리고 링크드인에 올린 글을 브런치에 그대로 복사해서 올린다. 그럼 하루 50회 정도 노출이 발생한다.
이 글을 그대로 유튜브에 short 영상으로 제작하여 업로드 한다. 유튜브에서는 평균 500회 정도 조회수가 찍힌다. 유튜브 쇼츠는 시작한지 고작 3일 째다.
상승세를 고려하면 곧 하루 평균 노출 수 1,000회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하루에 1,000회가 가지는 의미는 뭘까?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백화점 입점 매장에 하루 방문객이 평균 1,000명이라고 한다. 어마어마한 월세를 내고 들어가 있는 매장과 평균 방문자 수가 같다고 생각하면 엄청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나는 B2B라는 점을 고려하면, 방문객 한 명당 기대할 수 있는 가치는 더 높다.
콘텐츠 발행하는 것이 완전히 습관으로 자리 잡은 것 같고, 앞으로 꾸준히 하면 엄청난 복리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진출 #글로벌진출 #국제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