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오월 Mar 10. 2024

왼손잡이

오른손이 지칠 때

나는 요즘 공부가 어렵다. 공부 내용이 어렵다기보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르겠다. 좋은 학벌, 좋은 성적들을 가진 사람들 속에서 나는 예전보다 낡아진 기계를 가지고 공부와 씨름 중인 것만 같다. 전보다 체력도, 건강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속상하다. 이 날도 어김없이 공부를 마지못해 하러 자습실에 간 날이었다. 오른손으로 계속 쓰면서 공부를 하다가 조금 권태로움을 느꼈다. 그때 문득 '왼손으로 써보며 공부하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좋은 생각이었다. 왼손으로 초등학교 1-2학년 수준의 글씨를 쓸 줄 알았기 때문에 한 글자 한 글자 암기할 내용들을 적어보았다. 공부시간이 조금 재미있어졌다. 오른손이 지칠 땐 왼손을 활용해 보자. 새로운 걸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안 쓰던 왼손을 쓰면 오른쪽 두뇌가 계발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숨바꼭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