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올해의 우수 마케팅 파트너' 네이티브엑스가 말하는 FAQs
틱톡 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 지 궁금하신가요? 틱톡은 대표적인 숏폼 컨텐츠 플랫폼으로 Z세대 (Gen Z) 를 타겟한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필수 마케팅 채널입니다.
틱톡 마케팅은 모르고 진행했을 때와 제대로 알고 진행할 때 효과 차이가 아주 확연합니다. 틱톡에서 광고 및 마케팅을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모르는 초보 마케터 분들이라면 모두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틱톡의 우수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네이티브엑스가 틱톡과 함께 틱톡 광고 관련 자주 묻는 질문 Top 4와 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광고 지출, 잠재고객 규모, 광고 소재 수 간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광고는 균형 비율을 찾기 위해 여러 번 실험해야 합니다. 다양한 광고 소재로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광고 그룹당 1-3개의 광고 소재를 사용하고 매주 5-8개의 광고 소재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새 광고 그룹으로 시작하거나 기존 광고 그룹에 광고 소재를 추가하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실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엑스 팀은 매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한 번에 많은 양의 광고 소재(약 10-12개의 동영상)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소재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광고 소재로 A/B 테스트를 수행하여 사용자 행동/반응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특정 캠페인의 CTR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적은 규모의 예산, 예를 들어 500만원~1천만원의 예산으로 캠페인을 시작한다면 일반적으로 최대 2개의 캠페인 목표에 집중하여 광고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및 신규 유저 획득
웹사이트 전환 (신규 등록, 장바구니 담기 혹은 구매) 유도
그런 다음, 오디언스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대중을 타깃으로 할지, 아니면 틈새 시장의 오디언스를 공략해야 할지, 광고 그룹 타겟으로서 새롭게 관련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세그먼트를 구성하는 인구 통계, 위치, 경력, 기기 장치 및 관심 분야를 찾아야 합니다. 참고로 Tiktok은 젊은 층에게 더 인기가 높기 때문에 그들의 감성에 맞춰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소규모 지역 비즈니스 광고주를 위한 몇 가지 Tip입니다.
틱톡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유저와의 상호 작용과 참여입니다. 비디오가 입소문을 타고 타겟 청중에게 흥미롭게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오디언스와의 감정적인 참여를 이끌어낸다면, 브랜드/제품에 대한 정서적 연결과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전자 상거래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입니다.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 리뷰, 제품 중심, 언박싱, UGC 콘텐츠와 같은 몇 가지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를 추천합니다.
목표와 캠페인의 세부사항을 먼저 정의해 보세요. 캠페인의 목표를 이해하면 ROI를 정하고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노출 늘리기, 특별한 이벤트 날을 위해 협력하기, 판매 전환 늘리기 등, 판매 지향적인 접근 방식으로 목표를 정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아래와 같은 질문에 답해 보세요.
캠페인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전체 예산 또는 각 KOL의 개별 예산은 얼마입니까?
함께 작업하고 싶은 인플루언서의 수는?
전하고 싶은 브랜드 메시지는?
유명 인플루언서, 매크로 인플루언서, 나노 인플루언서 등 팬층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인플루언서가 있습니다. 유명 인사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브랜드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될 수 있으며 때로는 그들의 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탑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경우 해당 인플루언서가 잘 알려져 있고 타겟하는 잠재고객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퍼포먼스 캠페인을 위한 것이라면 팔로워 수가 많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것이 반드시 최선의 선택은 아닐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전달되는 방식이 퍼포먼스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인플루언서는 탑 인플루언서보다 참여율이 더 높습니다. 그들은 더 진정성이 있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팬들과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팬들을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네이티브엑스의 제안:
이미 전자 상거래 업계에서 가장 잘 통하는 방식으로 이미 입증되었듯이, 인플루언서가 제품 시연이나 제품 리뷰를 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KOL은 궁금증을 유발하고 오디언스가 스스로 질문에 응답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품 리뷰는 다른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인플루언서를 찾는 주요 고려 사항은 진정으로 브랜드 가치와 일치하는 사람입니다. 광고주는 KOL이 대중을 참여시키는 방법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는 타겟 잠재 고객을 이해하고 이상적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KOL과 긴밀하게 협력해야 함을 이해해야 합니다.
틱톡 경매 광고 관리자에 대한 최소 광고 지출은 따로 없으며 캠페인 수준에서 일일 $50, 광고 그룹 수준에서 일일 $20의 광고를 실행하기 위한 운영 최소 금액이 있습니다. 일일 예산에 대한 베스트 예시를 말씀드리면, CPA 입찰가의 30~50배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틱톡 채널에서 홍보하려는 제품 SKU의 수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글로벌 마켓에서 틱톡 광고 및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전문가를 찾고 계신가요? 네이티브엑스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는 창의력과 현지화가 성공의 열쇠이며 목표 시장에 진정으로 공감을 불러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틱톡의 여러 광고 솔루션과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및 인플루언서 솔루션에 걸쳐 보다 총체적인 접근 방식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 네이티브엑스 팀에 문의하여 틱톡 마케팅을 시작해 보세요.
원문보기: https://www.nativex.com/kr/blog/marketing-on-tiktok-frequently-asked-question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