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작쟁이 May 12. 2023

쓰는 마음

읽는 마음, 쓰는 마음, 읽고 쓰는 마음.

자주 읽고

가끔 쓰고

아주 가끔 쓰고 읽는다.


쓰는 일은 어렵다.

무엇에 대해 써야할지 난감하기 때문이다.


애정하는 사람이 길게 보내준 읽고 쓰는 이야기에 대한 음성(과 영상)을 듣다가 멈췄다.

쓰는 마음에 대한 이야기가 나를 멈추게 했다.


쓰는 마음이라...

하고 싶은 말을 정하는 것이 참 많이 어렵다.

나는 하고 싶은 말이 별로 없는 타입인걸까?


목적이 주어지면 쓴다.

하지만 주어진다고 무조건 다 쓸 수 있는것도 아니다.

주어진 무언가에 내 마음이 가서 닿아야 쓸 수 있다.

그게 아니라면 주로 초등학생의 일기 같은 형식이 된다.

'오늘은 아침밥을 먹었다. 참 맛있었다.'


마음이 가지 않는 일은 할 수가 없다.

라는 뻔뻔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게 맞다.


낼모레 마흔이 되어야서 낯짝이 좀 두꺼워진 모양이다.

자비로운 사람들 곁에서 나는 조금 더 뻔뻔해졌다.

오늘도 나의 똥같은 글을 견뎌보자. 

거름이 되겠지.

작가의 이전글 사색하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