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랄코튼 Dec 15. 2021

존경하는 란초

이상향



나답지 못함에
두려워할 때
흔들릴 때
포기하려 할 때

온전히 위로받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영화가 있다.

'세 얼간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호응하고
인도영화의 존재를 알리기도 한
유명한 영화이지만

난 매 순간 모든 장면에
마음이 요동치고 울컥한다.
특히 주인공 '란초'에게서 말이다.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본받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가
항상 이 점에 목말라 있었다.

부모님을 제외하고는
신사임당, 세종대왕, 스티브 잡스를 존경한다고 말할 수 있게 되었던
그 순간이 너무 황홀했었다.

하지만
전설이 되었고 역사가 된
그들의 이야기는
아직 어린 나에게 너무 높게 느껴졌다.

그러다 2011년 세 얼간이 영화가 나왔고
주인공 '란초'에 너무 큰 공감을 받았다.
캐릭터 설정부터 생각, 행동 모든 것이
나의 모습을 이입해서 보게 되었다.

내 마음속, 머릿속 혼란과 상처
그리고 나의 이상과 가치관이
어떤 모습일 수 있으며
어떤 형태가 되는지
보여주는 사람을 만났다.

그 뒤로 난 나를 다시 다잡을 때
란초를 찾는다.
란초를 보는 자체가 든든한 믿음이 된다.


'열정의 대상을 직업으로 삼아라.
그러면 일은 놀이가 된다.
 - 영화 세 얼간이 중에서 -'

그래도 돼
네가 틀린 게 아니야
너는 충분히 잘하고 있어
네가 꼭 필요한 곳이 있고
너만이 해야 할 일이 있고
너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그리고 지금까지도
넌 너로서 빛나고 있어

이렇게 나에게 얘기해줄 수 있게 된다.


'잘하는 걸 좇아가다 보면 성공은 따라오게 돼 있다'
- 영화. 세 얼간이 중에서 -

매거진의 이전글 우물 밖 개구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