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ngwuk Ji Mar 25. 2021

이 주식 나만 몰랐어-테크놀로지

숨겨진 미국 주식 찾기

이 글은 특정 주식 투자 추천을 유도하는 글이 아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


S&P 500

최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카페나 음식점을 가면 옆 테이블에서 테슬라, 팔란티어, 애플 같은 유명한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을 알 수 있다. "옆 부서 김대리가 OO 주식 사서 대박 났다."라는 소리를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혹하게 되는 법이다. 


그래서 필자의 브런치를 구독해주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이 주식 나만 몰랐어' 특집으로 각 업종별로 숨겨진 주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수백 가지의 기업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각 기업의 웹사이트와 차트만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정리해보고자 한다.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비슷한 업종의 주식을 찾기 좋은 사이트는 마켓 카멜레온이라는 웹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위 링크에 쓰인 '티커'를 흔히 알려진 TSLA(테슬라), K(켈로그) 같은 주식을 넣어서 검색하면 시총, 가격, 1개월, 6개월 그리고 1년 수익률 변화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식을 나열하는 기준은 필자가 처음 들어보는 주식, 주가(HIGH-LOW) 순으로 정렬한다. 그 외에도 마켓 카멜레온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주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참조 바란다.


1. Zebra Technologies (티커: ZBRA)

필자의 관심 리스트에 있는 종목이다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무선 주파수 식별 장치 리더, 바코드 라벨링 및 개인 식별을 위한 특수 프린터, 실시간 위치 시스템, 자체 접착 라벨 및 기타 소모품과 같은 제품 등을 판매한다.


2. Teledyne Technologies (티커: TDY)

해양, 환경, 산업 및 기타 응용 분야를 위한 모니터링 및 제어 기기를 만드는 기업이다. 


3. Arista Networks (티커: ANET)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둔 미국 컴퓨터 네트워킹 기업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및 엔터프라이즈 지원을 위한 데이터 센터의 요구를 해결하는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한다.


4. ESCO Technologies (티커: ESE)

에스코는 유틸리티, 항공 우주 및 상업용 제품을 만드는 생산 업체이다. 


5. Lam RESEARCH (티커: LRCX)

램 리서치 주식회사는 반도체 제조장비를 개발, 생산, 판촉 하는 미국의 대기업이다.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저장 장치, 네트워킹 장비 등 다양한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치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6. KLA Corporation (티커: KLAC)

반도체 산업 및 기타 관련 나노 전자 산업을 위한 공정 제어 및 수율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출처: 네이버 증권, 구글, PIXABAY, KLA, LAM, ZEBRA, 아리스타, 텔레다인, 에스코

이전 20화 이 주식 나만 몰랐어-패키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