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세미 Nov 04. 2022

싸다고 떠들썩한 터키, 안탈리아 여행

지독한 북유럽의 겨울을 피해서

북유럽의 겨울은 지독하다. 말 그대로.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11월 3인인데 벌써 패딩을 입어야 할 정도이다.

이런 겨울이 최소 3월 4월까지는 간다.

현재 11월 초의 날씨는 12도지만 바람 때문에 벌써 롱 패딩을 꺼내야 할 정도이다.


남편과 나는 터키 안탈리아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 온전히 날씨 때문에.

9월 말 덴마크의 날씨는 정말 12~17도 정도였는데 진짜 가을이 다 간 날씨 때문에 힘들었다.


Antalya, 안탈리아

Source: World Easy Guide

안탈리아, 터키 남쪽에 위치한, 지중해 최대의 휴양지이다.

그리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은 9~11월 사이 이이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딱 17~25도쯤!


우리는 불과 여행 4일 놔두고 비행기표와 호텔을 예약하다.

그냥 코펜하겐, 덴마크에서 도망치고 싶었던 게 컸다

우리는 10월 9일 떠났다.

여행기간은 7일이었고, 호텔은 안탈리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 테라 몰 근처로 잡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호텔 위치가 너무 좋았다.

날씨도 낮에는 25도 밤에는 18도 정도였다.


터키 물가 진짜 대박이다!!!


터키 물가가 싸다고는 들었지만 이렇게 대박일 줄이야..

스타벅스 아아가 약 2000원이에요..

스타벅스를 진짜 하루에 2번 이상은 갔던 거 같다.


물론 여행 가면 좋은 레스토랑도 가야 돼서 물가가 실감은 많이 안 나지만,

슈퍼마켓이나 로컬 레스토랑에 가면 대박이다.

한국 물가에 비해서 반절 정도는   같다.

터키쉬 아침식사 약 5천원(쇼핑몰 레스토랑)

저녁으로 피자를 시켰는데도 7-8천 원으로 해결했고,

점심으로 쇼핑몰에서 케밥을 먹었는데 3천 원이었다.

고디바, 터키쉬 딜라이트, 초콜릿 종류들도 싸고 종류가 아서 많이 사 왔다.


이번 연도 간 나라 중에 젤 쌌다.

태국, 미국 뉴욕, 한국, 체코...

스타벅스는 단연코 세계적으로도 싼 것 같다. (물가 싼 베트남이랑 비교했을 때도)

태국도 방콕.. 요즘 물가 많이 올랐다.

특히 쇼핑몰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비쌀 때도 많다.


쇼핑은... 별로 할 건 없었지만, 덴마크보다는 쌌고, 특히 남성의류가 괜찮았다.


안탈리아, 지중해의 빛


일단 바다가 진짜 에메랄드 빛이다.

우리는 구시가를 방문하는 김에 하드리아누스의 관광했다.


역시 구시가에 방문하니 터키에 온 기분이 확실히 난다.

스페인의 느낌도 좀 나기도 한다.

시장도 많고 역시 사람 사는 느낌이 많이 났다.

한 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다.


사실 우리는 안탈리아 올 때 휴양으로 와서

많은 유적지나 관광지를 둘러보지는 못했다.



터키의 맛집.. 음...?


음... 나는 터키 오기 전에 엄청 기대됐다.

덴마크 음식도 맛이 없기 때문에.

근데 음식들이 좀 느끼하고 달아서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요즘 유명하다는 카이 막도 나는 너무 달아서 별로였고..

터키쉬 딜라이트는 몇 번 먹지도 못했는데 너무 달았다.


내가 제일 잘 먹었던 건 초밥,..

초밥이 제일 맛있었다.

그리고 터키 식당들은 음식이

진~~~~ 짜 느리게 나온다.

45분 이상 기다린 음식점도 있었다. (손님은 우리뿐이었다!)


아직도 나는 기다림에 익숙하지는 않은가 보다.



덴마크의 겨울을 어떻게 지나가지...


나의 요즘 최대 딜레마.

이렇게 3,4월까지 어떻게 버티 지다.

4월이면 이제 좀 봄 재킷 두꺼운 거 입어 볼 수 있을 테고 (안에 니트는 필수 ^^ㅜ)

5월이면 이제 진짜 봄 옷을 입을 수 있다는 기대를 할 테고..

6월이면 이제 여름이니까 진짜 봄 옷을 입을 수도 있을 테고?

(이번 6월에 나는 숏 코트를 입었다..)

7월이면 여름인데 왜 안 덥냐며 맨날 불평불만하겠지.


휴... 11월, 12월은 크리스마스 기대감으로 좀 설레기는 할 것 같지만...






작가의 이전글 7일, 음악과 함께하는 동유럽 체코 여름휴가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