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우 Dec 31. 2023

연하장

2023년을 보내며

 모두 평안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2023년을 보내며 우리는 한 해 더 성숙해지겠네요.

일년 더 젊고 덜 성숙했던 우리의 2023년이, 여러분께는 어떤 의미로 남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무탈히 잘 있습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올 한 해를 반추해보려 하지만, 어쩐지 묵은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일은 매번 마음을 분주하게 하네요.


 연말을 채우는 사소한 뿌듯함과 몇 가지 아쉬움 중에서 꾸준히 글을 쓰지 못했다는 후회가 유난히 크게 다가옵니다. 여유 없는 일상을, 혹은 소포모어징크스를 핑계로 글쓰기를 미뤄둔 스스로가 부끄러워지는 날입니다.

모자란 글실력으로나마 일상의 잔잔한 위로가 되어드리고 싶었는데 말이죠.


 여러분은 오늘 어떤 뿌듯함과 후회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뿌듯함은 크고 깊으며 후회는 작고 사소하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도 곧 우리의 일상이 되겠네요.

매일의 일상 속에서 아픔도 서글픔도 왜 없겠냐마는 모쪼록 행복이나 기쁨과 더 가까운 일상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이 그 행복과 기쁨에 가까워질 작은 길이나마 트기 위해 저는 부지런히 글을 쓰겠습니다.

 

 부족한 글에 보내주시는 애정 어린 시선 늘 고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의 마지막 날. 최성우 드림.

 

 



    

 








작가의 이전글 [전시에 참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