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상래 Nov 29. 2024

<조그만 별 하나가 잠들지 않아서>_예약판매

미술 에세이

저의 첫 기획 책이자 세 번째 책인 <조그만 별 하나가 잠들지 않아서>를 공개합니다. 디자인부터 예술의 향기가 물씬 나는데요. 11명의 엄마들이 모여 그림을 보고 글을 쓰며 1년간 울고 웃는 가운데 치유받은 날의 흔적이 세상에 나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은 도서관에서도 하고 있는데요. 사실, 도서관에서는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 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서로의 사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 경우엔, 작년에 갑작스럽게 담도암으로 아빠를 떠나 보내면서 힘든 시간이 있었고 올해는 슬픔을 느낄 겨를 없이 강의. 강연으로 바빴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의도치 않게 저를 힘들게 하는 상황들이 여럿 발생해 멘탈 잡고 있기 힘든 해이기도 했습니다. 하루하루 오리발로 열심히 물속에서 헤엄을 치면서 겨우 겨우 살아가고 있는 모습이 마땅치 않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요.


글을 쓰고 있으면 나를 괴롭히는 현실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고 내 주변에 더 감사한 것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힘든 때에 좋은 사람들을 만나 나의 아픔을 보듬고 또 서로가 가진 상처를 글로 치유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는 불가능했을 일인데 11명이나 함께 하게 되어 끝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


글을 쓰고 책을 쓰는 동안 누군가는 기자가 되고 도슨트가 되고, 누군가는 학교활동과 도서관 강사로 활동하게 되고, 또 누군가는 영어 강연자로, 요양보호사로, PD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두 하루만에 브런치 작가가 되었고요. 이 모든 일은 함께 많은 것들을 공유하고 나눈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하나 재고 따지지 않고 서로 나누다 보니 그 성장속도가 빨라지더라고요.


글쓰기엔 숨겨진 힘 같은 것이 있습니다. 내가 믿고 생각하던 것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마법이 펼쳐집니다. 그러니 쉽게 그림을 들여다 보고 편하게 떠오르는 것들을 적어 보세요. 어느덧 그 모든 것들을 차근차근 이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이 모든 시간을 함께 만들어준 살롱 드 까뮤 11인 엄마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예약판매는 11월 27일 수요일부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에서 시작합니다.

출간일은 12월 10일 입니다.


�엄마의 엄마

❤️나의 엄마

❤️그리고 엄마인 나에게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좋은 생일 선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sanglae.kim

@sue_spielraum

@momrecipe_copain

@kimkyengae

@nevertheless_keepgoing

@lovelyaehui

@easy218

@kjnartspace

@docent.diary

@ohhh_hyo

@divine_kel

@salon_de_camu


◽️덧. 초긍정 반장 @lovelyaehui 작가님과 원고의 퇴고 과정에서 함께 큰 힘이 되어준 @nevertheless_keepgoing 작가님과 @ohhh_hyo 작가님, 모임의 분위기를 위해 늘 애써주신 @artist_sukhyunpark 작가님, 심적으로 힘들때 늘 무언가를 나누던 @momrecipe_copain 작가님, @easy218 작가님, 성장의 큰 뿌리를 안고 계신 @divine_kel 작가님, 문화기획하며 아픈 아이들 챙기랴 힘들었던 @kjnartspace 작가님, 글쓰면서 취업하신 @kimkyengae 작가님,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docent.diary 작가님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군데 투고를 하면서 거절 메일을 받을 때마다 가슴 졸였는데 흔쾌히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책이라고 해 주시고, 출간 원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고 세심하게 신경써 주시고 디자인까지 너무 예쁘게 만들어주신 미다스북스 출판사에도 감사함을 전합니다.


#조그만별하나가잠들지않아서

#작은별하나가잠들지않아서 #살롱드까뮤 #미술 #미술에세이 #그림 #치유 #치유미술관 #글 #열정 #엄마 #감상 #사유 #미술감상 #미술평론가 #예술 #예술모임 #인문모임 #김상래 #미다스북스 #도슨트 #강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