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LC Press Jun 19. 2022

[ULC 4: 나의 조경 연구기] 알라딘 출시

밀레니얼 조경 연구자 11인의 이야기

[ULC 4: 나의 조경 연구기] 알라딘에 출시되었습니다. 11명의 청년 조경 연구자들은, 어떤 연구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을까요?


P.31

“오늘도 우리의 경계를 애쓰며 힘차게 밀어내 넓혀나가고 있는 모든 연구자와 조경가들을 미력한 힘이지만 함께 응원하고 싶다. 우리가 때때로 ‘이게 조경인가?’라는 걱정을 하고 있다는 것은, 어쩌면 우리가 애쓰고 있고 잘하고 있다는 의미일지도 모르겠다.”


P.40

“그렇다면 조경이라는 분야에 발을 담그고 있는 나의 유니버스는 어떤 모습일까? 초기술 시대에서 조경 연구자는 어떤 지점에 좌표를 찍어야 할까? 미리부터 고하자면 이 글은 나의 연구 실패 경험담의 서술이다.”


P.72

“지역 사람들과 친구가 되기도 했고, 답사와 인터뷰의 경험을 살려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도시 공간의 역사나 사회사, 생활사를 본격적인 연구의 대상으로 보기 시작한 것, 그리고 내가 그것을 연구해야겠다고 느낀 것이 이 때부터였다.”



http://aladin.kr/p/ePWhC


작가의 이전글 도시 매거진 [ULC 4호] 크라우드펀딩 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