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만큼 경기도 꽁꽁 얼어붙은 올 겨울, 여러분은 어떻게 재테크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필자는 이제 막 조금씩 투자에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중인데, 요즘은 핫하다는 조각투자에 눈길이 간다. 그래서 오늘은 조각투자가 대체 무엇인지부터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앱까지 전부 알려 주겠다!
✅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자산의 소유권을 공동구매 하는 <조각투자>
✅ 조각투자의 장점 <안정성, 투명성, 소액 투자 가능>
✅ 알기 쉽고 편하게! 초보자를 위한 조각투자 <피스>
✅ 인공 지능을 활용한 명품 조각투자 <트레져러>
✅ 사업자 파산이나 서비스 중단 등의 위험성 존재
명품 조각투자란 가치 있는 현물 자산에 직접 투자하면서 여러 명이 소유권을 나눠서 갖고 수익을 얻는 투자를 일컫는다. 개인이 구입하기 어려운 재화를 조각내서 투자하기 때문에 투자의 부담이 적고 명품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몇 년 전 미술품 공동구매가 유행하면서 알려졌는데, 이제는 부동산이나 음악 저작권, 그리고 요즘은 명품까지도 영역이 확대됐다.
조각투자는 여러 사람과 희소성과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는 미술품이나 명품에 목돈 대신 소액으로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투명하게 수익을 회수할 수 있고, 현물을 일부 소유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거기다 선매입된 현물에 투자를 하는 것이라서 자산 안정성이 확보되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소액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다.
그렇다면 명품 조각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게 있을까? 대표적으로 이름처럼 ‘세상에서 가장 값진 한 조각’이라는 카피로 많은 소액투자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피스(PIECE)’가 있다.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인 ‘피스’는 앱 출시와 함께 핫한 재테크 앱으로 자리잡았다. 간편한 회원가입부터 간단한 투자절차까지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단돈 1만 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거기다 피스는 현물에 대한 정보와 가치를 보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미술품이나 명품의 경우 예상 시세, 구매 포인트, 운용 기간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가 제공되는 것이다. 게다가 투자 후에 어떤 식으로 분배가 이뤄지는지 총 모집 금액, 분배금 등을 투명하게 공지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어서 초보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트레져러(Treasurer’’는 희소가치가 높은 고급 와인, 위스키부터 클래식 카, 롤랙스 시계 등 고가의 물품에 조각투자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게다가 1천 원부터 시작해 원하는 만큼 지분을 매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주 적은 금액만으로도 명품 투자의 맛을 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실제 매물은 ‘트레져러’에서 위탁해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유지와 관리보수에 있어서도 편리하고 믿을 수 있다. 또한, ‘트레져러’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으로 가치를 산정할 수 있는 제품, 실물 자산 가격이 명확한 제품을 선별하고 매물 가격을 설정한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간다! 조각투자 세계가 궁금하다면 적은 금액부터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조각투자 플랫폼은 소액부터 투자 가능하고 편의성이 높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업자 파산이나 서비스 중단 등의 사태가 생기면 투자금을 날릴 수 있어서 아직 우려하는 사람들도 많다.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다 보니 플랫폼과 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여러분도 투자 전에는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기를 바란다. 모든 투자는 신중하게, 알고 있으리라 믿는다.
오늘은 조금 특이한 재테크, 조각투자를 알아봤는데 여러분에게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는지 궁금하다. 유명 작가의 작품에 소액 투자가 가능하지만, 위험성도 존재하는 조각 투자. 꼼꼼하게 확인하고 결정하길! 다음에는 더 알찬 재테크 소식을 들고 올 테니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