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동화 Feb 27. 2023

숲/ 정희성/ 제가끔 서있어도 숲을 이룬다





< 숲 >

- 정희성 -




숲에 가 보니 나무들은

제가끔 서 있더군

제가끔 서 있어도 나무들은

숲이었어

광화문 지하도를 지나며

숱한 사람들이 만나지만

왜 그들은 숲이 아닌가

이 메마른 땅을 외롭게 지나치며

낯선 그대와 만날 때

그대와 나는 왜

숲이 아닌가





2023년 2월 27일/ 월요일














세상 모든 일에는

노력이 필요해요




결혼을 한다고

저절로 행복해지는 거 아니고




아이를 낳는다고

저절로 잘 크는 것도 아니고




친구를 사귄다고

저절로 믿음이 생기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제가끔 연락해도

따뜻한 사람이 되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어도

연결되고픈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

노력하다보면




사람 가득한 이곳도

나무 가득한 숲보다

더욱 푸르게 되겠지요








매거진의 이전글 내 운명/ 두르가 랄 쉬레스타/ 네팔 시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