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Aug 13. 2023

트렌드 주머니: 23년 8월 둘째 주

1. 번개장터, '발레코어' 검색량 약 370배 증가

- 최근 국내 개봉한 영화 '바비'가 북미 최고 오프닝을 경신하며 국내외 패션계에 '바비코어' 바람을 일으키는 가운데, 올 상반기 트렌드를 '발레코어'가 점령중

- 시폰, 토슈즈 등을 변주한 '발레코어룩'은 발레복의 일상화를 지향하는 패션 스타일로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앨범 콘셉트, 르세라핌 카즈하 등 아이돌을 통해 언급되며 여성복 트렌드를 이끌고 있음

https://www.venturesquare.net/890646





2. 당근마켓, 지역 기반 '모임' 신규 서비스 오픈

- 동네생활 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임 서비스는 다양한 주제별로 동네 이웃들과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 모임의 성격에 따라 가입이 가능한 연령대, 인원수 설정이 가능하며 모집할 동네 범위도 더 좁거나 넓게 선택할 수 있음

- 동네생활 탭에 '공유하기'를 눌러 가까운 동네에 모임을 홍보할 수 있는 기능도 당근마켓 모임만의 특장점임




3. 네이버 2분기 매출, 영업익 역대최대

- 네이버가 오는 24일 선보일 하이퍼클로바X를 토대로 종합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 2분기 성장을 견인한 커머스와 콘텐츠 뿐만 아니라 검색 및 페이 등 모든 서비스에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하면 사용자 경험이 극대화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음 

- LLM(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는 검색, 쇼핑, 로컬, 광고 등 네이버가 제공중인 모든 버티컬 서비스와 결합하여 시너지를 낼 전망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80413252785734





4. 포스티, 라이브 방송으로 4050 공략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2분기 라이브 방송에서 발생한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음

- 포스티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지난해 10월 말 출시했으며, 지난 6월에는 총 18회의 방송을 진행했음

- 포스티는 본사가 직입점한 브랜드 위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4050 고객이 중시하는 품질 보장은 물론 차별화된 상품 컬렉션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음

https://zdnet.co.kr/view/?no=2023073110134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