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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따뜻한 남자 Jun 26. 2021

스토리텔링의 끝판왕, 나이키

새로운 미래 A New Day - Play New - Nike

20210529

새로운 미래 A New Day _ Play New _ Nike

와이든앤케네디 도쿄(Tokyo)



언제까지 세상이 바뀌길 기다려야 돼? 이제는 우리가 바꿀 거야.


체육계 관행이 된 폭력과 억압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당해보지 않았을까?


가슴속에 응어리 맺힌 한국인의 분노를 터뜨려주는 광고였다.


분노가 사회로 향하는 것이 아니었다.


자기 자신의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졌다.



카피

우리가 이번 나이키 NEW DAY 광고에 열광하는 이유는 공감이라고 생각한다. 나이키는 바뀌지 않는 한국 체육계뿐만 아니라 삶에 뿌리 박힌 잘못된 관행들을 나이키 방식대로 유쾌하게 깨부순다.


경직된 차렷 자세가 아닌 경쾌한 음악에 맞춰 춤추듯 운동을 한다. 한국인이 가진 흥을 제대로 일깨워준다.

한국인이 공감하는 체육계 문제를 한국인의 흥을 음악과 춤을 통해 털어버린다.

그리고 우리는 엎드려뻗쳐 자세에서 일어나 우리만의 세상으로 뛰쳐나간다.


나이키는 한국의 체육계 관행을 바꾸려 하지 않는다.

바뀌어야 할 것은 스포츠를 하고 있는 우리 자신이다.


우리 모두가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낼 때

나이키가 그리는 NEW DAY


새로운 세상, 즐거운 스포츠를 할 수 있다.


한 편의 영화를 본 듯한 나이키 광고


스토리 텔링으로 광고를 하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


병맛, 유머, 휘발성 스토리 텔링 광고를 만드는 당신들은


더 이상 광고를 무시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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