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아 Jul 23. 2023

투자에 관하여

배당주

Foto de close-up do monitor exibindo o gráfico 사진 – Unsplash의 무료 뉴욕 이미지

나는 현재 배당주 투자를 하고 있다. 수익률은 한 달에 10%정도로 제대로 되는 는 것인지는 의문일 정도로 제대로 판단하기는 어렵다. 그런데도 내가 하는 방법대로 하면 여러분도 벌 수 있을지 모르니 내가 버는 방법에 대해 해 적어보겠다. 우선 인베스팅닷컴에 들어가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가진 배당주를 찾고 3영업일 전에 매수한다. 그리고 배당락일에 매도한다는 것이 가장 기본이다. 그 기본 원칙만 지키고서 투자하고 있고, 다른 원칙이라고 한다면 투자하는 비중을 최소 15분의 1 정도로 마련해 둔다는 것이다. 가장 넓고 얕게 투자하는 것이 배반하지 않는 투자를 원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래서 아버지에게도 이에 대해서 말하긴 했으나. 이는 그러기에 가장 간단하면서 벌긴 버는 원칙이라고 볼 수 있다. 하루에 있어서는 약 2.5% 정도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반복한다면, 대략 한 달에 60%까지 상승 폭을 유지할 수 있다고 보았다. 앞으로도 이런 원칙을 따라 할 자가 있다면 명심하라 거래소 휴무일과 수익을 제대로 계산하기 위한 엑셀 관리가 진행되어야 벌 수 있다. 손실을 보는 날과 수익을 보는 날을 제대로 계산해 보라. 그래야 벌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그리고 나처럼 이런 말을 주변에 하지 말라. 그랬다가 나는 해킹을 당했으니.

작가의 이전글 대학에 대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