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꼽슬이 Jun 19. 2024

눈썹 문신을 하다

반영구화장이라고 하던가..

엄마는 오래전부터 몇 년에 한 번씩 눈썹에 반영구 화장을 하셨다.

단골로 다니는 곳이 있었고, 다른 사람들도 많이 소개했다.


엄마가 가장 처음 나에게도 그걸 권했던 것은 인턴을 들어가기 직전이었다.

당직을 밥 먹듯 하고, 제대로 씻을 시간도 충분하지 않은 인턴, 레지던트를 하는 동안에도 딸의 얼굴이 조금이라도 더 예쁘게 보이길 바라는 엄마 마음. 거기에 더해, 나는 화장을 잘 못했다. 특히 눈썹 그리기를.


하지만 나는 잘 보이고 싶은 사람도 없고, 바쁘면 화장 안 하면 그만이지... 이런 생각으로 당시에는 시술을 받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나는 쌩얼로 다녀도 생기 있어 보이던 20대 중반이 아니다. 화장을 안 하면 피곤해 보이는 40대 중반이고, 피부 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야외에서는 시간마다 덧발라야 하는 나이인 것이다.


최근 덴마크 한인 오픈 채팅방에서 사람들의 대화를 보니 햇살이 따가워서 선크림을 꼭 챙겨 오라는 얘기가 있었다. 그렇다면 한여름에 그곳에 가게 되는 우리는 여행을 다닐 경우 수시로 선크림을 덧발라야 한다는 얘기다. 선크림만 바른 상태에서는 눈썹 그리기가 여의치 않고, 팩트를 바르고 눈썹을 그리고 나면 그 위에 다시 선크림을 덧바르기는 매우 찝찝하고 지저분해 보일 가능성도 있다.


그래서, 이번에 큰맘 먹고 시술을 받기로 결심을 했다. 눈썹을 그리지 않아도 된다면 팩트를 바르지 않고 선크림으로 화장을 마무리할 수 있기에, 수시로 덧바르기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집 근처에서 찾아보고 해도 되겠지만, 그래도 엄마가 10년 이상 믿고 자기 눈썹을 맡겼던 곳에서 하고 싶어서 서울로 향했다. 무려 한 시간 40분에 걸쳐 광역버스와 지하철을 갈아타며 도착한 곳은 침대가 하나뿐인 작은 1인샵이었다.


인상 좋은 원장님이 어찌나 꼼꼼히 디자인을 하시는지 하기 전부터 믿음이 갔다. 반영구 시술을 하는 시간보다 디자인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 느낌이다. 마취크림을 바르고 기다린 시간까지 합치면 대략 1시간 10분 정도 걸린 듯하다. 약간 따끔거리긴 했지만 마취크림의 효과가 잘 나타났는지 그리 아프지 않게 시술은 잘 끝났고, 3주에서 4주 뒤에 리터치라고 약간 덧칠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한 번 더 거쳐야 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색하지 않게 그리 어렵지 않게 나의 뚜렷한 눈썹이 생겼다.


집에 돌아오니 딸아이는 보자마자 '엄마 눈썹이 왜 그래?' 하고 바로 변화를 알아보았다. 그래서 눈썹 문신을 했다고 하니 이상하다며 어색해했다. 며칠 지나면 좀 옅어지고 자연스러워질 거라고 얘기했지만 자꾸 와서 쳐다보며 어색해하는 딸이 귀엽다. 나도 거울 보기가 좀 어색한데 오죽할까.


그래도 이제 화장시간이 더 줄어들고, 편하게 선크림을 덧바르며 햇살 아래서도 열심히 걸어 다니며 유럽을 여행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는 기분이다.


오늘은 눈썹에 클렌징하지 말라는 원장님 말씀 따라 세안 잘하고 이제 얼른 자러 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덴마크에서 먹기 어려운 한국 음식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