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춘에이드 Jul 05. 2022

[타로카드 레슨] #6. 황제 카드 속 상징과 의미

타로카드 속에 담긴 상징과 의미를 풀어보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타로 레슨

안녕하세요. 포춘에이드입니다. 

타로카드 속에 담긴 다양한 상징과 의미를 통해 타로카드의 본질을 이해하고 타린이들도 타로카드를 직접 풀이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타로카드 레슨입니다. 


오늘 타로카드 레슨에서는 <황제 카드> 속에 그려져 있는 다양한 상징물들의 의미와 리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로카드 속 황제가 들고 있는 구슬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타로카드 레슨] Ⅳ. 황제 카드 속 상징물에 담긴 의미

황제 카드는 스텔라 타로카드의 4번 카드로, 앞서 소개해 드린 [여왕] 카드가 모성과 여성성을 상징했다면, [황제] 카드는 부성남성성을 상징합니다. 또한 카드 넘버인 숫자 4는 의자와 자동차 바퀴다리가 4개 이듯 안정감통제, 질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황제 카드 상징물 이해하기
[타로카드 레슨] Ⅳ. 황제 카드 속 상징물에 담긴 의미


그럼 이제 황제 카드를 천천히 들여다볼까요? 카드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왕으로 보이는 한 남성이 다리를 꼰 채 왼손에는 구슬을, 오른손에는 지팡이를 들고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타로카드 레슨] Ⅳ. 황제 카드 속 상징물에 담긴 의미


왕관

황제의 왕관은 권력자를 상징합니다. 황제는 최고 권력자로서 많은 신하를 거느리며 영토에 군림합니다. 


지팡이

황제가 왼손에 들고 있는 지팡이는 결코 흔들리지 않을 미래의 영광과 칭송을 상징합니다. 


구슬

황제의 구슬은 경제력을 나타냅니다. 즉 '부'를 상징하죠.


다리

4자 모양으로 꼰 채 앉은 다리는 부와 명성을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그동안에 쌓아온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는 것이죠.


주요 키워드

황제 카드의 주요 키워드는 "전쟁" "승리" "지배" "단기간 승부" "일을 오래 끌면 좋지 않음" "독재" "제멋대로" "격정" "파괴" "목적 달성" "돈을 가진 자" "실행력" "아버지" "권위" "지도력" "건설적" "대담한 결단" 등이 있습니다. 


Ⅳ. The Emperor 황제 카드 리딩 하기
[타로카드 레슨] Ⅳ. 황제 카드 속 상징물에 담긴 의미


부성을 상징하는 황제는 최고 권력자, 현실 세계에서는 성공한 경영자나 정치가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황제는 오른손에는 구슬(경제력)을 왼손에는 지팡이(미래의 영광)를 쥐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꿔 말하면 사회에서 성공이나 권력의 맛을 알게 된 인간의 욕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조금 부정적인 면으로 리딩 할 때 참고하면 좋겠네요. 


그럼 4번 황제 카드의 상황별 리딩을 해볼까요?


오늘의 운세

물질적인 이익 또는 목표 달성을 위해 강하게 행동을 개시할 때입니다. 


오늘의 연애운

오늘 연애운은 상당히 좋습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은 둘 사이가 여느 때보다 뜨거워져 하늘을 나는 기분이 될 듯. 오늘의 데이트는 당신이 리드하는 편이 좋습니다. 마음속으로 혼자 짝사랑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드디어 연애로 이어질 암시가 있습니다. 가능한 한 단기 집중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간이 걸릴수록 가능성은 낮아질 것입니다. 사랑의 라이벌이 있는 사람도 머지않아 결국 승리를 쟁취하게 될 테니 지금 포기하기는 이릅니다.


오늘의 금전운

오늘 금전운도 최고입니다. 승부를 걸었던 일에 바라던 결과가 나와, 많은 돈이 수중에 들어올 듯하네요. 투자도 단기간에 승부를 걸면 큰 행운을 거머쥘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비즈니스운

비즈니스운은 매우 좋습니다. 프로젝트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완수하고, 리더십도 평상시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오늘은 다른 사람 아래에서 일하는 것보다 남을 부리는 일에 특히 행운이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는 만큼, 무심코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해버릴 소지가 있으니 태도에 주의하세요.


광대부터 황제 카드까지의 짧은 여정
[타로카드 레슨] Ⅳ. 황제 카드 속 상징물에 담긴 의미

세상에 갓 태어난 아기와 같은 순수함을 상징하는 광대 카드부터 시작된 짧은 타로 여행을 되돌아보면, 살아나가기 위한 기본적인 힘을 몸에 갖추고(=마술사), 나아가야 할 방향을 깨달아(=여교황), 드디어 어머니를 만나고 풍부한 사랑에 눈을 뜹니다.(=여왕) 그리고 아버지 즉, 황제와의 만남에서는 사회에서의 성공이나 권력에 매력을 느끼는 인간의 욕망의 과정을 타로 카드는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타로 카드는 앞으로 우리에게 또 어떤 세상을 보여주고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타로 카드 속 상징과 의미 다음 이야기는 교황 카드(The Hierophant)에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타로카드 레슨] #5. 여왕 카드 속 상징과 의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