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Aug 07. 2024

볼보 XC90, '최고의 안전 SUV' 입증하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의 준대형 SUV, XC90이 2년 연속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충돌 안전 테스트의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획득했습니다. 


매년 새로운 충돌 테스트를 추가하며 제조사들에게 악명이 높은 IIHS는 올해도 까다로운 조건을 추가했는데요. 추가된 테스트는 중간 오버랩 및 소형 오버랩 테스트와 전면 및 측면 테스트, 보행자 전면 충돌 방지테스트, 헤드라이트 테스트 등 최근 출시된 신차들에게도 결코 쉬운 조건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2022년 새롭게 도입된 중간 오버랩 테스트는 2열 승객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도입된 항목으로 처음 도입 당시 XC90을 제외한 많은 경쟁자들이 고배를 마셨죠.




하지만 XC90은 완전변경 출시로부터 8년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IIHS가 제시한 허들을 뛰어넘었습니다. XC90은 올해에도 스몰 오버랩과 중간 오버랩, 측면 충돌 테스트 모두에서 가뿐히 최고 등급인 ‘G’를 획득하며 볼보의 안전 기술을 전 세계에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출시 8년이 넘은 XC90이 지금까지 현역 일선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볼보자동차가 수십 년 간 갈고닦은 최신 안전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 모델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확고한 철학 아래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시스템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한 것도 큰 역할을 했죠.




여기에 볼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긴급 제동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를 비롯한 파일럿 어시스트 II,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 볼보의 첨단 안전 기술이 XC90에 집약되어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의 안전 철학은 테스트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1970년부터 별도의 교통사고 조사팀을 꾸리고 실제 도로에서 일어나는 사고 현장을 찾아 데이터를 축적 중인 볼보는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사고를 연구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 세계 탑승자들을 보호할 ‘안전의 대명사’ 볼보를 지켜봐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