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회에서 신뢰와 영화관 경험
디지털 사회는 신뢰를 바탕으로 움직이며, 이를 증명하는 다양한 경험들이 있습니다. 최근 영화관을 방문해 보셨나요? 몇 년 전부터 극장에서 매표 검사를 거의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영화관 입구에서 표를 검사하지 않는 대신, 관객들은 자율적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회가 신뢰에 기반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관의 변화
과거에는 영화관에 들어갈 때 항상 표 검사를 받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영화관이 이를 생략하고 있습니다. 표 검사를 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관객이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고, 예매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좌석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객들이 예매 없이 무작정 영화를 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영화관 입장에서도 좌석 체크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입구에서 표 검사를 하는 것보다 자율 입장을 도입하는 것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르바이트생이나 직원들이 표를 검사하는 대신, 다른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연결과 효율성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된 배경에는 디지털 사회의 초연결성이 있습니다. 예매 시스템, 결제 시스템, 영화관의 운영 시스템이 모두 실시간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관객이 예매를 하면, 영화관과 예매 사이트, 결제 시스템이 즉시 연결되어 데이터를 주고받습니다.
영화 티켓 가격은 일반적으로 15,000원 정도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더 저렴하게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한 달에 한 번 무료 쿠폰을 제공하기도 하고, 쇼핑몰에서는 할인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을 통해 관객들은 2-30% 또는 반값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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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매와 취소의 간편함
제가 경험한 일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어제 저녁에 '매드맥스: 퓨리오사 사가'를 예매했는데, 오늘 아침에 일이 생겨 취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취소를 하자마자 통신사와 영화관에서 취소 안내 메시지와 카카오톡 알림이 즉시 도착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디지털 연결 사회가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인지를 보여줍니다. 예매와 취소가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것은 데이터가 초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트랜잭션 비용의 감소
이러한 효율성 덕분에 트랜잭션 비용은 거의 들지 않습니다. 예매와 취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도 거의 없으며, 모든 것이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디지털 사회는 이러한 방식으로 점점 더 효율화되고 있으며, 이는 생산성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영화관 경험
앞으로는 인간의 개입 없이 AI 비서나 에이전트가 예매와 취소를 대신 처리해 줄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를 기대하며, 디지털 사회의 신뢰와 효율성을 더욱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영화관에서의 경험은 디지털 사회가 신뢰를 기반으로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통해 더 나은 경험을 누리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요.
정작 중요한 건 말이죠. 다시한번 말씀드리는데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이 영화 꼭 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에요.. 심지어 듄2 보다 이 영화가 더 나은 듯 합니다.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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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영화 어때] 이것이 시네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 나오는 그림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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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영화 어때] 이것이 시네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 나오는 그림의 의미
그 영화 어때 이것이 시네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 나오는 그림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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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전에 ‘퓨리오사’ 일부 장면 시사회를 했을 때 제가 무척 기대된다고 레터 보냈던 거 기억하시나요. 전체 영화는 어떨지 모르겠다 어쩌구 했었지요. 다 봤더니 어땠느냐, 크~~! 기대만큼이나 좋았습니다. 이 영화엔 어지간한 건 다 있습니다. 액션, 카타르시스, 시련, 복수, 좌절, 희생, 스릴, 유머, 심지어 로맨스까지! 느낌표 남발하면 사람이 참 없어보이던데 이 영화는 절로 그렇게 되네요.
저는 특히 전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의 잘린 팔이 어떻게 그렇게 된 건지 무척 궁금했는데요, 조지 밀러 감독님이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주시더군요. 왜 그 팔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느냐, ‘왕좌의 게임'의 제이미 라니스터가 생각났거든요. 모든 걸 가진 금발의 기사였지만 오만하고 방탕했던 제이미가 각성한 기사로 다시 태어날 때 희생해야만 했던 건 그의 오른손이었습니다. 검을 다루는 전사인 그로선 모든 것을 잃은 것이나 마찬가지였죠. 그걸 이겨내야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 서사가 그렇듯.
퓨리오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복수와 귀향을 하고 영웅이 되기 위해선 희생이 필수불가결. 그걸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중요한데, 이 장면에 신체 훼손이 들어가다보니 좀 보기 힘들긴 했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라 참고 봤습니다. 안야 테일러 조이가 참 잘해냈어요. 대사가 별로 없는 이 영화에서 눈 크기가 그 정도 되지 않았다면 스토리 전달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만약 전작인 ‘분노의 도로’를 안 보셨다면, 잘 됐습니다. ‘퓨리오사’가 ‘분노의 도로’보다 앞선 이야기(프리퀄)거든요. 이번 기회에 극장에서 ‘퓨리오사’를 보시고 ‘분노의 도로'(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 있습니다)를 보시면 이해가 더 잘 되실 겁니다. 8년 만에 나온 프리퀄인데 어쩜 이렇게 앞뒤가 빈틈없이 꽉 물리게 짜놨는지 감탄스럽더군요. 흥행 성적에 따라 급조한 영화가 아니라는 거죠. 하고 싶은 이야기가 분명한 감독이 자신만의 확고한 비전으로 만들었을 때만 이런 수준의 영화가 나옵니다. (여러분은 모르실 거에요. 본인이 무슨 얘길 하는지 본인도 모르는 감독의 영화가 얼마나 많은지... 하.) <기사출처>
저도 위의 기자처럼 집에와서 쿠팡플레이로 '분도의 도로'를 다시 틀었거든요.
어쩜! 이건 거의 이어지는 영화처럼 똑 같더군요!!! 대단하더군요. 아니! 놀라울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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