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간작가 Sep 29. 2023

EP2. 모든 삶은 흐른다

취업하고 간 유럽여행

아름다움을 쫓아다니지만 말고 아름다움을 통해 예상치 못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감각을 갈고닦아야 한다. 세상을 끝없는 말초적인 자극과 흥분으로 채우지 말자. 우리가 보내는 시간을 끝없는 분주함으로 채우지 말자. 혼자 있는 시간 자체를 소중히 하고, 고독이 찾아와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자
<모든 삶은 흐른다>, 로랑스 드빌레르 지음



드디어 체크인을 했다. 탑승구로 향했다. 저번 해외여행 때 줄이 너무 길었어서 이번엔 일찍 공항에 온 이유도 있는데 이번엔 왠지 한가했다. 엄마나 남자친구처럼 챙겨야 하는 사람(?)과 왔을 때보다 상황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어서 화도 안 나고 급하지도 않았다. 어떤 딸이 엄마에게 하는 급해져서 고의는 아니겠지만 짜증이 섞인 뉘앙스의 말이 들려서 예전에 엄마랑 갔던 여행이 떠올랐다. 엄마랑 가면 편하고 남친이랑 가면 든든하겠지만 혼자면 차분해는 점이 좋은 것 같다.


게이트에 들어와서 주변사람들과 연락하고, 면세점을 대충 둘러보았다. 평소에 화장도 안하고 예쁜 가방도 잘 메지 않아서 면세점에선 딱히 살게 없다. 화장실에도 가고 스타벅스에서 물을 950원에 사가지고 와서, 드디어 게이트에 마음 편하게 앉을 수 있었다. 드디어 비행기 타는 구나를 조금은 느낄 수 있었다. 조금 더 어렸을 땐 더 많은 감정과 감각을 느끼고 이 게이트들이 더 편했는데 지금은 좀 더 절제되었다.

게이트에 앉아서 조금 전에 샀던 크리스피크림 도넛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고 쫀득한 게 서양떡 같고 , 역시 디저트는 사랑이다.



비행기 밖에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항상 window seat을 고수한다. 장거리여도 창가좌석이 좋다. 그리고 창문에 기대서 자는 것도 좀 더 편하다. 날개에 전망이 방해받지 않는 좌석으로 잘 예매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연락 끝내고 이륙할 준비를 했다. 비행기 배경음은 중국느낌의 instrumental music 이었다. 왠지 기분 좋다. 다른 항공사였으면 classical 한걸 틀었을텐데 말이다. 리고 외항사 비행치고 한국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비행기에서 오랜만에 본 구름과 하늘이 너무 아름다웠다. 화장실이 너무너무 가고 싶어도 3시간을 참았는데 그걸 감수할만큼 창가좌석에서 본 광경이 너무 예뻤다. 평소 집-회사-집-회사에서는 볼 수 없는 하늘 위에서 내려다본 구름과 햇빛의 조화를 보면서 행복하다는 생각을 했다.


기내식은 내가 좋아하는 치킨라이스, 버터와 빵, 요구르트라 너무 잘 먹었다. 혹시나 와인이 있냐고 여쭤봤더니 카트에는 없는지 따로 가져다주셨다. 주문한 레드 와인은 아니었지만 오히려 화이트와인이라 홀짝거리기 더 맛있었다. 구름을 보면서 와인 먹는 시간 무엇....진짜 인생 참 행복해


그리고는 라운지에 가서 다음 비행편를 기다렸다. 인천에서 여러 헤프닝 때문에(사실은 나의 안일함과 정보부족 때문에) 라운지를 못 갔지만 뻔한 한국 라운지가 아닌 외국 라운지를 이용해 본 경험이 훨씬 좋았다. 라운지 카드가 생각보다 훨씬 가치 있고 유용하다는 것을 느꼈다. 라운지가 좋았던 이유는 음료를 마음껏 마실 수 있고 안락한 의자와 충전기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라운지에서 먹은 건 물밖에 없긴 하다. 긴 비행에 더부룩하고 싶지 않아서다. 달달한 음료도 속만 안 좋을 거 같고 말이다.


라운지 이용시간이 다 되어갔다. 더 있어도 아무도 신경 안 쓸 것 같았지만 시간 맞춰 나와서 게이트에 앉아 나머지 시간을 보냈다. 약간 몽롱하고, 그리고 늦은 밤에 보는 공항은 낮에 보는 공항과 달리 한산함과 여행자들의 고됨이 느껴지기도 한다.

작가의 이전글 EP1. 혼자의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