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7주차 학습일지
2022.03.23 (수) WEEK 07
이제 실전이다! (이제 돈이 들어간다..) 베트남에 출장을 가 계신 플랫팜 대표님과 함께 직접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글 미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한 광고 세팅 방법을 친절히 알려주신 덕분에 팀원들끼리 작업을 해볼 수 있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한 캠페인 전략은 크게 세 단계 +a 로 구성되어있다.
ex. MBTI 방탈출 인스타 광고 0324
큰 주제, 플랫폼
날짜 등등
보통 처음에 할 때는 예상치를 잡기 어렵기 때문에 최적화를 키고 광고를 먼저 돌려보는 것이 일반적.
가설 검증을 위해선 변수를 잘 설정해야하는데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하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 & 디자인만 다르게 세팅하면 KPI 기반, 어떤 기획이 더 효율적이었는지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소재와 디자인 기준으로 3가지 세트를 설정하였다.
(1) 리워드 강조
(2) 방탈출 강조
(3) 스티커 강조
연령, 성별 등등 그냥 두고
언어는 한국어!
1) 랜딩 페이지 조회
2) 링크 클릭
3) 노출
4) 일일 고유 도달
1) 자동 노출 위치 (권장 개뿔)
2) 수동 노출 위치
수동 노출하는걸로 해야 됨
(플랫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노출 위치) - 피드, 탐색탭, 스토리, 릴스 ...
자동 노출하면 엄한 곳에 광고가 노출되서 비효율적임
광고를 돌리고자 하는 계정 연결
게시물 형태, 스토리 형태 등 비율 맞춰서 편집
문구 최대 5개 셔플링하면서 최적화 가능
더보기, 주문하기...
여기저기 캠페인 홍보글 올리기
organic 유입을 시켜보면서 paid 유입과 비교
시딩에서 나름 전략을 써봤다. 맞춤형 베네핏
카카오톡 단체톡방과 에브리타임에 업로드를 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아서 놀랐다.
동일한 시딩 문구이지만 끝에
____들을 위한 힌트는! "나를 따르라!" 를 추가하였다.
이제 MBTI 연구소 방탈출 게임 캠페인에 대한 DAY 1 KPI 산출되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팔로워가 유입되고 있고 이를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토요일에 중간 점검을 진행하며 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