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뷰 Apr 12. 2022

더 빠져 깊이, 아이브의 LOVE DIVE

About. IVE - LOVE DIVE

'ELEVEN'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 아이브가 두 번째 싱글 앨범 [LOVE DIVE]로 돌아왔습니다.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는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보라는 주체적이고 당당한 매력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서지음 작사가의 작사 비하인드에 따르면 나르시즘을 다룬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그래서인지 거울을 보는 듯한 안무가 있는 것 같아요. 또한 뮤비에 거울을 보는 장면이 나오거나, 사랑에 빠진 상대방이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도 나르시즘을 주제로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ELEVEN'에서 손가락을 무는 포인트 안무가 화제 됐던 만큼 이번 'LOVE DIVE'에도 안무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라치카와 프리마인드가 안무 작업을 했다고 하는데 안무가 전반적으로 곡 분위기와 잘 어울리고, 특히 댄스 브레이크나 "숨 참고 Love Dive", "It's so bad It's good" 파트의 안무 등이 눈에 띄었어요.

뮤비에서는 큐피트 날개와 화살 등의 소품과 하트 모양의 수영장 등의 무대 세트를 통해 주제가 명확하게 드러나서 좋았고 세트장 뒷쪽을 대체로 어둡게 표현해서 곡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노랑, 분홍, 보라를 활용한 몽환적이고 키치한 색감의 구름 연출도 돋보였습니다.

독보적인 분위기의 곡, 그와 잘 어울리는 비주얼 컨셉까지 완성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준 아이브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채로운 솔라의 容 : fac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