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희 Jun 01. 2022

야반도주



성공보다는 실패가 원동력이었다. 성취감을 내다보면 미련을 들여다보게 될까 봐, 지나온 길이 최선이었음에도 되돌아가고 싶어질까 봐. 그렇다면 분명 후회한, 후회하게 된 것들을 후회하게 될 테니까. 모든 움직임은 더하기보다는 덜어내기 위함이었다. 공기를 짓이기는 밤을 달려 새벽의 끝으로 도망가야지 해놓고 간다는 게 고작 꿈나라뿐이었다.


수상한 꿈을 꿨다. 꿈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은 연극을 하면서,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사진에서도 충분히 동적일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책에서 ‘탁자 위의 풀이 혈기 없는 창백한 꼴을 하고 있었다.’라는 문장을 낭독했다. 거울을 봤을 때 파리하게 시든 얼굴을 하고 있었다. 휘날리는 벚꽃잎 아래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는 교내 셔틀버스를 기다렸다. 늦잠을 자서 결국 그 버스를 놓쳐버렸다.






Kodak Proimage 100
매거진의 이전글 입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