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33:1-12
1 의인들아, 너희는 주님을 생각하며 기뻐하여라. 정직한 사람들아, 찬양은, 너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2 수금을 타면서, 주님을 찬양하여라. 열 줄 거문고를 타면서, 주님께 노래하여라.
3 새 노래로 주님을 찬양하면서, 아름답게 연주하여라.
4 주님의 말씀은 언제나 올바르며, 그 하시는 일은 언제나 진실하다.
5 주님은 정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는 분, 주님의 한결같은 사랑이 온 땅에 가득하구나.
6 주님은 말씀으로 하늘을 지으시고, 입김으로 모든 별을 만드셨다.
7 주님은 바닷물을 모아 독에 담으셨고 그 깊은 물을 모아 창고 속에 넣어 두셨다.
8 온 땅아, 주님을 두려워하여라. 세상 모든 사람아, 주님을 경외하여라.
9 한 마디 주님의 말씀으로 모든 것이 생기고, 주님의 명령 한 마디로 모든 것이 견고하게 제자리를 잡았다.
10 주님은, 뭇 나라의 도모를 흩으시고, 뭇 민족의 계획을 무효로 돌리신다.
11 주님의 모략은 영원히 흔들리지 않으며, 마음에 품으신 뜻은 대대로 끊어지지 않는다.
12 주님이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기로 한 나라 곧 주 하나님이 그의 기업으로 선택한 백성은 복이 있다.
1. 시인은 찬양을 마땅히 드려야 하는 이들이 누구라고 말합니까? (1절)
| 1 의인들아, 너희는 주님을 생각하며 기뻐하여라. 정직한 사람들아, 찬양은, 너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 시편 기자는 의인들이 주님을 생각하며 기뻐하고, 정직한 사람들이 찬양을 마땅히 드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2. 의인들이 찬양하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4-5절)
| 4 주님의 말씀은 언제나 올바르며, 그 하시는 일은 언제나 진실하다.
| 5 주님은 정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는 분, 주님의 한결같은 사랑이 온 땅에 가득하구나.
- 의인들은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그들은 하나님에 대해 그분의 말씀은 언제나 올바르며, 그 하시는 일은 언제나 진실하고, 정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며, 한결같은 사랑을 온 땅에 가득하게 하신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3. 사람이 하나님을 경외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8-11절)
| 8 온 땅아, 주님을 두려워하여라. 세상 모든 사람아, 주님을 경외하여라.
| 9 한 마디 주님의 말씀으로 모든 것이 생기고, 주님의 명령 한 마디로 모든 것이 견고하게 제자리를 잡았다.
| 10 주님은, 뭇 나라의 도모를 흩으시고, 뭇 민족의 계획을 무효로 돌리신다.
| 11 주님의 모략은 영원히 흔들리지 않으며, 마음에 품으신 뜻은 대대로 끊어지지 않는다.
- 한 마디 주님의 말씀으로 모든 것이 생기고, 주님의 명령 한 마디로 모든 것이 견고하게 제 자리를 잡았으며, 뭇 나라의 도모를 흩으시고, 뭇 민족의 계획을 무효로 돌리시는 분이시기 때문에 사람이 하나님을 경외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님의 모략은 영원히 흔들리지 않으며, 마음에 품으신 뜻은 대대로 끊어지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주님, 여행지에 와서도 말씀 앞에 나와 주님과 독대하는 시간을 보내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내가 어디에 있든, 어떤 일을 하든 내 보잘것없는 힘과 능력, 지혜를 과신하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것들을 갖추기 위해 내 모든 에너지를 사용하며 고갈되지 않기를 원합니다. 내가 어쩔 수 없는 부분들이 있음을 인정하고, 그 부분을 전능하신 주님에 대한 믿음과 기다림으로 채우며 더욱 주님께 가까이 나아가기 원합니다. 주님, 나의 고백을 기쁘게 받아 주세요. 쉽게 불안해지고 두려워지는 이 시대를 살아가며, 주님 주신 참 평안을 매일 만나처럼 먹으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