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비즈니스를 위한 상상력 & Napkin Gallery

Creating an Imagination Machine

기술 격변과 글로벌 성장률 하락 시대에 조직은 비즈니스에서 상상력(imagination)을 활용해야 합니다. 상상력은 경영 혁신 및 성장과 같은 핵심 관리 우선순위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도자들은 사업에 대한 상상력이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 능력을 키우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상상력은 기업이 아직 존재하지 않는 가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창조하며,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상상력은 무한한 기업의 자원(Imagination Is an Infinite Corporate Resource)입니다. 모든 위대한 회사는 상상의 행위, 즉 그 당시 통념에 반하는 생각 위에 설립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상상력을 잃었습니다. 어떻게 조직들이 상상력을 재점화하고 체계적으로 살아있게 할 수 있을까요?


상상력이 풍부한 조직(Imaginative Organization)이 극복해야 하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기 극복: 회복탄력성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을 배움

업(業) 다시 상상하는 것 : 인간과 기계 인식의 최고를 결합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 찾기: 혁신 전략, 제품 혁신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참여

혼란 속에서 번영(성장): 상상력에서 혁신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영감, 도구 및 대행자(agency)를 리더와 직원에게 제공

환경 및 사회적 과제 해결: 새롭고 지속 가능한 접근법을 개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 재상상화(reimagination), 재창조(reinvention) 및, 원기 회복(rejuvenation)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예측하고 활용


냅킨 갤러리(The Napkin Gallery)

레오나르도 다빈치,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월트 디즈니, 에르노 루빅(Erno Rubik) 등과 같은 비즈니스 리더와 발명가들이 상상력의 창조를 축하하는 몰입형 가상 갤러리를 살펴보십시오. 그들의 초기 단계의 사고방식의 혼란과 아이디어 실행에 대한 후속 헌신이 비즈니스 혁신에 영감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혁신은 상상력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그것을 필요로 합니다.

Innovation starts with imagination — and we need it now more than ever.


이 "냅킨 갤러리(Napkin Gallery)"는 초기 단계의 아이디어들이 엉망인 것을 축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려진 외설적인 테이블 냅킨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아래 갤러리에 소개된 스케치 또는 프로토타입은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가 마음에서 현실로 넘어가는 순간을 나타냅니다. 영감을 제공한 사고, 비유, 변칙, 그들의 설립자들이 해결한 좌절과 열망, 오늘날 우리가 인식하는 많은 위대한 회사들과 제품들의 미천한 기원과 초기 실패 등 그들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마법을 관찰해 보십시오.


이 갤러리를 사용하여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도 종종 지저분하고 비현실적이며 뒷받침되지 않는 방식으로 시작된다는 점을 상기시켜 자신의 회사를 다시 이미지화하는 데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직의 마음에서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와 새로운 현실을 창조합니까?


번역 : 류종기

출처 : Creating an Imagination Machine

https://www.bcg.com/featured-insights/imagination-machine

작가의 이전글 기후 대응을 위한 탄소 역배출 방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