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핑 Jan 25. 2022

킹스맨 추가소스



2018년 스브스뉴스 영상 (tmi: 재재님이 제작하심!)


 이번 추가 소스는 간략하게 준비했습니다.(글을 쓰던 당시에 백신을 맞았었어요)


 오늘 레터와 관련한 스브스 뉴스의 짧은 카드뉴스 형식 영상인데요. 글로만 보아선 실감나지 않으셨을 ~Posh~ 어법과, 낯익은 영국 출신 배우들의 실제 연기 모습을 짤막하게 감상하시면서! 전해드린 내용을 곱씹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재재님이 인턴PD일 시절에 직접 만드신 것 같더라고요! 








 아무리 재미있는 영화도 결국 실제 이야기를 이길 수 없는 거겠죠? 각종 스파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세계사를 바꾼 스파이들의 이야기! 레터 본문에서 아쉽게 이야기하지 못한 재미있는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각각 연합뉴스와 중앙일보에서 연재된 "스파이" 시리즈예요!


[중앙일보] 세계를 흔든 스파이

 2021년 연재된 따끈따끈한 특집 연재기사입니다. 냉전시대 KGB에 영국 정보원 500명의 신원을 넘긴 일명 두더지(이중스파이) 이야기, 이란 핵 학자와 테러 지도자들을 제거한 이스라엘 모사드 '미션 임파서블' 전사의 일생, MI6 수장을 맡을뻔한 엘리트가 소련 이중간첩으로 30년을 암약한 비화... 다양하고 흥미로운 역사적 일화들이 쉽게 풀어서 전달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스파이 열전      

 2015년 연합뉴스에 격주로 연재된 시리즈 기사입니다. 중앙일보의 연재물과는 달리 금세기 첩보 비사에 족적을 남긴 인물 한명 한명의 미시사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스라엘 초미니 비밀 특수부대를 이끈 '어둠의 제왕', 세계 첩보사의 '슈퍼맨' 메이어 다간에 관한 기사 1편을 링크해 드립니다.









오늘의 디핑 소스는 여기까지입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디핑을 구독해 주세요. 참고로 저희는 뉴스레터도 함께 하고 있답니다.

카카오 뷰를 통해서도 새 글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작가의 이전글 <킹스맨> 2편 :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조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