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EW H Mar 07. 2024

스타리아 1000% 활용법!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

지난 2021년, 현대자동차는 고객 소통 온라인 플랫폼 히어(H-ear)를 통해 ‘스타리아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스타리아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고객에게 직접 공모받는 것이었죠. 약 500여 건의 고객 아이디어 중 최종 10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그중 일부를 실제로 상품화해 ‘H Genuine Accessories’ 상품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직접 만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타리아의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소개합니다.







‘러기지 파티션 테이블’은 차박, 캠핑 유저에게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이 테이블은 후면 짐칸을 나누는 파티션으로도, 혹은 선반이나 야외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반 모드는 파티션 테이블을 90도로 접어 선반처럼 사용하거나 러기지 공간을 상하로 나누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게이트를 열었을 때 짐칸에 쌓아둔 아이템들이 쏟아지지 않게 막아주는 파티션 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죠. 또한 테이블을 따로 떼어내 야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에서의 실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투어러 11인승 및 카고 3, 5인승 모델 적용 불가)





러기지 공간에 옷걸이를 비롯한 다양한 용품을 거치할 수 있는 다목적 ‘멀티 행거’는 스타리아의 높은 차고 공간까지 아낌없이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옷이나 캠핑용품 등을 걸어두면 해치 게이트를 열고 바로 짐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겠죠? 또한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탈거 후 따로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슬라이딩 레일을 활용해 짐칸 바닥면을 확장시켜 침대처럼 활용하거나 화물 적재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슬라이딩 카고 베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LPI, 하이브리드 전용)





이 외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신차 옵션으로 마련해 차별화된 스타리아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캠핑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트레일러 패키지’는 최대 중량 1,500kg의 캠핑 트레일러를 연결할 수 있는 내구성과 안전성을 가진 ‘토우 히치’와 야간 캠핑 시 유용한 터치식 ‘LED 테일게이트 램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빌트인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키기 때문에 탑승자가 많을 경우 특히 유용한 옵션입니다. 0.3㎛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는 공기청정 기능과 레이저 센서로 실내 미세먼지 상태를 측정하고 풍량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능까지 갖춰 보다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죠.






가정용 미니밴으로 활용하거나 어린이용 승합차로 활용하는 고객을 위한 ‘어린이 헤드레스트’ 옵션은 어린이 탑승객의 편안한 이동을 위한 상품입니다. 머리가 닿는 면에 매쉬 소재를 적용한 쿠션을 더해 땀 흡수 및 배출이 쉽고, 수면 시 고개를 편하게 기댈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앉은키에 맞춰 높이도 쉽게 조절 가능하죠. 






이 외에도 ‘전동식 사이드스텝’, ‘루프 모니터’, ‘차량 보호 필름’ 등 다양한 상품을 신차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 브랜드관에서 별도로 구입 가능한 ‘멀티 커튼’, ‘에어 매트’, ‘라이트 체어’ 등의 애프터마켓 상품을 더하면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나만의 스타리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는 활용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특유의 넓고 효율적인 공간은 가족용, 캠핑용, 택시, 구급차와 통학차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높은 활용도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스타리아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나만의 근사한 공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화로움의 끝,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사진 대방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