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태호 Apr 09. 2024

모두가 저마다의 “ICONIC”을 꿈꾼다.

모든 인간은 자기중요감으로 살아간다

모든 인간은 “자기 중요감”으로 살아간다.

자기 중요감을 고양시키는 것이 행복이고, 그러려고 살아간다고 할 수 있다.

확실하건대, 모두가 저마다의 “ICONIC”을 꿈꾼다.


ICONIC!


우린 개별적이다.

남들은 아니라지만 나는 옳다고 주장하는 “그것”

남들은 과하다지만 나는 뚝심있게 밀어붙이는 “그것”

우린 그 특이성을 세상에 출현시키는 것을 목표로 살아간다고 할 수 있다.

확신하건대, 난 “ICONIC"을 꿈꾼다.


ICONIC?


자, 이제 질문을 던질 차례다.

나의 “그것”은 무엇인가?   

1. 신용을 번다. 세상이 나눠준 지식을 돈을 받고 팔지 않으리라.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투명하리라.

2. 임팩트를 만든다. 돈과 자유는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굶어죽지 않을 정도면 충분하다. 여유분은 전부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쓰리라.

3. 매일을 기록한다. 나의 해자는 시간이다. 죽는 그날까지 생산성에 집착하리라.


나의 “그것”으로 만들고 싶은 것은?   

4. 매일 과정 공유를 한다. 과정 공유에 시간을 쓰는 것이 아깝다 여기는 자는 나가 떨어질 것이니.


매거진의 이전글 3개월을 돌아보며, 난 다시 출발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