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슈퍼앱으로 모바일 금융시장에 얼만큼 영향력을 끼치고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거의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지금, 모바일과 금융은 떼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어있는데요. 스마트폰이 없이 금융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이제는 상상도 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시중 은행의 사용도 훨씬 편리해졌지만, 이와 함께 떠오른 '토스' 또한 모바일 금융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플레이어인데요. 지난 9월 토스의 MAU는 1,870만으로 15위(click)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송금 앱에서 이제는 뱅킹, 페이, 증권, 투자, 리워드 등 금융 슈퍼 앱이 된 토스, 금융 앱 시장에서 어떤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지,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알아봤습니다.
토스(click)가 10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된 한글날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1,003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단일 금융 앱 중 최고 수치인데요. 슈퍼앱을 통해 넓은 서비스 커버리지로 쌓아온 고객을, 직관적이고 지인에게 공유할 수 있는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폭발적인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 앱 카테고리에서 토스의 뒤를 이은 단일 앱은, 카카오뱅크(click)로 24년 10월 8일 기준 DAU 514만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KB스타뱅킹(click)이 DAU 395만, 신한 SOL뱅크(click)가 DAU 235만, NH콕뱅크(click)가 DAU 184만을 기록했습니다.
금융 모바일 앱에 대한 더 자세한 분석이 포함된 풀버전 리포트를 지금 바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모바일 앱 분석,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신가요?
대한민국 데이터의 표준, 모바일인덱스의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무료 상담을 신청하세요!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솔루션을 제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