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지기 Mar 22. 2024

오늘은 노트에 끄적입니다.


  작년 11월에 브런치에 합격을 했다. 

이은경 작가님이 진행하신 슬초 브런치프로젝트 2기에 참여했던 덕이였다.

블로그에 간간이 육아 기록만 남기고 있었는데 어느 날 문득 글을 쓰고 싶어 졌고 종이책 출간 작가도 되고 싶었다. 그냥 마음속에 품고 있는 작은 소망 중 한 가지이다. 


육아 외에는 별 생각이 없었는지,

글 쓰는데 고민이 많았다. 글감도 떠오르지 않고, 써놓은 글도 다시 읽어보니 흐름도 마음에 들지 않고.

매일매일 글을 쓰면 글쓰기 실력도 는다고 했는데 매일 쓰지 못해서도 아쉬웠다. 이러니 긴~~ 글을 쓰는 것은 더더욱 어려웠다. 


  작가님의 '오후의 글쓰기'란 책을 구입했다. 

총 23강의 주제가 있었고, 각 챕터마다 글쓰기 주제가 있었다. 

'내가 이 정도는 하겠지~23개는 금방 하겠다~~~' 생각했는데, 3개월이 지난 지금 12강의 주제로 글을 쓰고 있다.  쉬운 것은 없다. 


  쉽지 않지만, 지금 내가 하고 싶은 일은 글을 쓰는 것이다. 

짧게라도 꾸준히 쓰다 보면 더 괜찮은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오늘도 글을 쓴다. 


오늘의 주제는 '내 마음속 야망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글쓰기'이다. 연필을 쥔 손으로 꾹꾹 눌러써보는 것이다. 얼마 전에 글쓰기 노트도 마련했는데 정말 반가웠다. 오늘은 노트북이 아닌 손에 펜을 쥐고 야망을 적어본다. 누가 보지 않으니 당당하게 써내려 간다. 솔직하게 써내려 가면서도 '넌 참 야망도 없는 여자냐?!' 생각한다. 그래도 내가 바라는 마음을 솔직하게 기록하고 나니 입가에 웃음이 절로 난다. 


원래는 완전 고요한 상태를 좋아하는데, 오늘은 조용한 피아노곡을 들으며 끄적인다. 그리고는 깨달았다. 내 마음이 이렇게 바빴나? 음악이 들려주는 여유로움이 너무나 감사하다.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손으로 끄적이는 시간도 가져보아야겠다.



**이은경 작가님의 '오후의 글쓰기' 도서에 있는 글쓰기 과제를 연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