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기업분석/유튜브추천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고 있다. 나도 그렇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결과, 궁금한 것을 검색하기 위해 이용하는 서비스 2위가 유튜브였다. 구글을 제쳤고, 부동의 1위인 네이버를 바짝 쫓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자주 보는 미국주식 유튜브를 추천하려고 한다.
내일은 투자왕 채널은 정말 빠른 업로드가 장점이다. 미국주식시장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새벽에도 영상이 올라온다. 또한 어려운 내용을 쉽게 전달해 준다.
해당 채널은 운영하는 '김단테'님은 카카오에 회사를 매각하면서 카카오 주식을 받았었는데, 그것을 팔아서 100억을 벌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투자에 관심을 가졌고,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EA%B9%80%EB%8B%A8%ED%85%8C
소수몽키 채널은 이미 많은 분들에게 친숙할 것 같다. 매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편집을 굉장히 잘하시는 것 같다. 보기 정말 편하다.
거의 미국주식 위주로 소식을 전달해 주기 때문에, 미국주식을 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sosumonkey
테이버는 원래 아프리카 TV에서 활동하시던 분이다. 경제 분야에서는 1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최근에 유튜브도 진행하고 있다. 말을 잘하신다. 영상 업로드도 많아서 볼 게 많다.
https://www.youtube.com/@%ED%85%8C%EC%9D%B4%EB%B2%84
티타임스는 주식 전문 채널은 아니다. 대신에 기술, 혁신, 트렌드에 대해서 정말 쉽게 전달해 준다. 기업분석에 대한 내용이 개인적으로 좋았다.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해서, 기술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키우기 좋은 채널이다.
https://www.youtube.com/@TTimesTV/videos
전인구경제연구소는 경제 채널에서는 정말 유명한 채널이다. 미국주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전인구님은 스토리텔링 능력이 정말 뛰어난 것 같다. 똑같은 뉴스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풀어낸다. 그에 대한 근거도 들어가면서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보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왕초보주식투자'부터 '중수를 위한 재테크'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단계별로 주식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또한 인문학과 주식을 어떻게 연결하고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이 배웠다.
https://www.youtube.com/@moneydo
비즈카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세계를 소개하는 채널이다. 외국 인터뷰나 강연 내용을 번역해 준다. 좋은 내용들이 정말 많다. 미국주식을 하려면 전 세계 투자자들의 생각을 읽을 필요가 있다. 하지만 영어가 안돼서 포기했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채널이다.
기업 창업자들의 스토리부터 전설적인 투자대가들의 인터뷰 내용을 볼 수 있다. 주식의 기본은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것이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인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B_Z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