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삶쟁이 전대진 Sep 13. 2021

행복도 고통도 내 선택이다.


해봤자 아무런 유익이 없는 걸 하지 말자. 나한테 가장 중요한 일에, 나한테 진정으로 소중한 일에 집중하자.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좋은 일들이 내게로 끌어당겨진다느니 그런 말을 하는 게 아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고 곧바로 눈앞에 있던 문제가 사라진다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내 눈(관점)은 내가 바꿀 수 있다. 지금 당장  무엇에 집중할 지, 어떤 생각을 품고 살지, 어떤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볼지는 내가 선택할 수 있다.


인생은 매우 짧다.

부정적인 생각과 고통으로 인생을 채우기에는 한 번 뿐인 내 인생이 너무 소중하다. 내가 원하고 바라는 모습에 집중하자. 행복감, 안정감, 평안함, 활력과 열정으로 가득찬 내 모습을 떠올려보자. 그것을 이루었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해보자. 지금 부터 그 감정을 느끼며 살 수 있다.


나는 내 감정을 선택할 수 있다.


내 감정의 지배를 받지 않고,

감정을 지배하는 사람이 되자.


삶에 닥쳐온 시련과 문제는 삶의 어쩔 수 없는 한 부분이지만, 그것으로 인해 고통을 겪을지 말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있다.


시련과 문제는 삶의 한 부분이지만,

그것으로 인한 고통은 내 선택이다.


당신은 지금 바로 행복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의 후회를 줄이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