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윈플레임 May 15. 2024

엄마 어디가

우리 이제 스스로 알아서 먹고 살자.

5월은 즐거운 달이다.

날씨도 좋지만 무엇보다 휴일이 많다.


오늘은 즐거운 휴일.

사실 무엇보다 더 즐거웠던 이유는 지난주부터 함께 계시던 시어머니가 떠나셨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전혀 며느리를 괴롭히는 분은 아니시지만 그래도 혼자 있는 것만큼 편한 것은 없다.


아침부터 부지런히 밥을 먹고 집을 정리하고 책을 한 권 집어 들고 자리에 앉으니 이것이 천국이다.

그런데 문득 눈앞에 보이는 녀석.

큰 아들은 다른 식구들 밥 먹을 때 혼자 뒹굴거리느라 밥을 못 먹었다.

뭔가 먹을 걸 챙겨줘야 하나 살짝 책임감 및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아들아 배고프면 알아서 밥 챙겨 먹어."

"왜? 엄마 어디가?"

"나?? 책...속으로?"

"책을 어디서 보는데?

"어디?? 여기...지금 이 자리?"


엄마가 집에 있는데도 알아서 밥을 챙겨 먹으라고 했더니 내가 어딜 가는 줄 알았나 보다.

아들아, 이제 너도 스스로 자기 밥 정도는 차려먹을 수 있는 때가 되지 않았느냐.


시어머니가 가시면서 이야기하셨다.

살림은 대충 하고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아이들에게 맡기라고. 

굳이 다 직접 하려고 하지 말라고. 그 나이까지 살아보시니 그럴 필요가 전혀 없었다는 걸 깨달았다고.


그래, 원래도 대충 했던 살림을 더욱더 대충 할 명분이 주어졌다.

엄마 그럼 지금부터 떠난다. 책 속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최애를 위한 럭드 그리고 공굿?!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