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호텔리뷰]부대시설만으로 여행이 되는 롯데리조트 속초

by 호텔인사이드


안녕하세요. 호텔에 대한 색다른 이야기를 전하는 에디터 달리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롯데리조트 속초 1편 객실 리뷰에 이어 2편 부대시설 리뷰를 준비했는데요! 혹시 아직 1편 객실 편을 못 보신 분들이라면 아래에 링크 눌러서 객실 편부터 정주행하고 와주세요! 놓치면 안 될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하답니다:)


롯데리조트 속초는 대형 복합 리조트인 만큼 부대시설이 정말 화려했는데요. 저는 주변 관광지를 다니느라 부대시설을 100% 알차게 이용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을 정도였답니다. 혹시 롯데리조트 속초에 방문하신다면 숙소 안에만 있어도 즐길 것들이 많으니 빠짐없이 누리고 오시길 바라요! 부대시설이 너무 많아서 에디터가 가장 인상 깊었던 곳 4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 시작해볼까요?

평가표.jpeg
추천하는 대상: 아이 동반 가족, 부모님 효도 호캉스
키워드: #오션뷰 #바다향기산책로




1F 문우당 라운지

부대시설-11.jpg

가장 먼저 소개할 공간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1층 문우당 라운지입니다. 일단 오션뷰가 기가 막히지 않나요? 호텔에 가서 라운지를 오래 이용했던 적은 없는데 롯데리조트 속초는 방에 들어가기 싫을 만큼(?) 문우당 라운지가 마음에 들었어요. 함께 투숙했던 가족들도 너무 좋았다고 칭찬할 만큼 모두가 만족한 공간이었답니다. 

부대시설-13.jpg
부대시설-14.jpg

문우당 라운지는 롯데리조트와 문우당서림이 제안하는 도서 기반 공간 큐레이션 프로젝트로 탄생한 공간인데요. 연결(Connect)을 주제로 이 공간에 머물며 단절됐던 사람들이 다시 연결되는 공간이자 생각의 환기를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만들어졌다고 해요. 그 의도대로 저 역시 공간에 앉아있기만 해도 차분해지면서 일상의 환기가 되는 기분이었는데요. 

부대시설-15.jpg

문우당 라운지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층은 넓지는 않지만 뷰가 더욱 좋고 1층보다 좀 더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계단 오른편에는 카페가 운영 중인데요. 간단한 음료와 디저트류,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 굳이 오션뷰 카페를 찾아갈 필요가 없다고 느꼈어요. 계단 올라가는 벽 쪽에는 책 구절들이 적혀있어 계단을 오르는 동안에도 생각할 만한 글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16.jpg

2층에 올라보면 보이는 모습이에요. 왼쪽에는 오션뷰가 보이는 창가 자리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책의 문장들이 적힌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특히 소파가 무척 푹신하고 편안해서 나른한 오후에 잠이 올지도 몰라요!

부대시설-17.jpg

한쪽 벽을 장식하고 있던 책 인테리어인데요. 책에서 인상 깊은 문장들을 모아 두었는데 책마다 색상을 다르게 해서 책의 분위기도 표현해서 이 자체로 훌륭한 인테리어였어요. 이곳에 적힌 글만 읽어도 마음을 울리는 문장들이 많았고 영감을 얻기도 했는데요.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을 찾아 그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부대시설-18.jpg

책장 반대편으로 고개를 돌리면 이렇게 멋진 오션뷰가 펼쳐진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리는 많지 않았지만 커다란 통 유리창으로 멀리서도 충분히 오션뷰가 잘 보였어요.

부대시설-19.jpg


2층에서 내려다본 1층 라운지의 모습입니다. 체크인이 가까워진 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체크인 대기 시간이 길어져도 보고 즐길 것들이 많아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책들도 분야별로 다양하게 많았는데 이 공간을 만드는데 참여한 '문우당서림'은 속초의 로컬 서점으로 문우당서림에서 시즌별 주제에 맞게 큐레이션 한 도서들로 채워졌다고 해요. 라운지의 도서는 모두 열람용이며 구매를 원한다면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문우당서림 본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부대시설-25.jpg

문우당서림에서 큐레이션 한 책뿐만 아니라 이렇게 작가들이나 출판사가 추천하는 큐레이션 코너들도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취향을 엿볼 수도 있고 그중 나와 맞는 취향을 찾는다면 마치 보물 찾기처럼 설레기도 했답니다.




9F R.9PUP

부대시설-33.jpg

이번에는 9층에 위치한 R.9펍을 소개해드릴게요! 9층 객실을 지나 복도 끝 쪽으로 걸어오면 화려한 색상의 입구가 보이는데요. R.9펍은 기존에 라운지 바였던 '루프탑9' 공간에 젊은 감각을 더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녹이기 위해 지난여름 리노베이션을 거쳐 탄생했습니다. '아트몬스터', '비어바나', '크래프트루트' 등 전국에 있는 유명 브루어리의 수제 맥주들을 엄선하여 한 곳에서 맛볼 수 있으며 중앙에는 다트 기계가 있어 가벼운 놀거리도 있답니다.

부대시설-32.jpg

무엇보다 루프탑에서 보는 푸른 동해 오션뷰가 최고의 안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창가를 바라보며 마실 수 있는 자리도 있어 혼자서 여유로운 혼맥을 즐기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좌석 역시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이나 분위기에 맞게 골라서 앉을 수 있어요.

부대시설-34.jpg

R.9펍은 스마트한 시대에 발맞춰 주문부터 계산까지 테이블 위 QR코드로 가능합니다. 또한 맥주는 탭 밴드를 이용해 직접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따라 마시는 방식이에요. 맥주컵 또한 모양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취향껏 마시기 좋을 것 같죠?

부대시설-40.jpg

처음 경험해서 낯설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친절하게 사용법도 안내되어 있고 입구에 직원분이 상주하고 있어 궁금한 사항을 여쭤보면 되는데요. 여행지에서의 색다른 경험 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겠죠? 저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환한 카페 같은 분위기였는데 날이 어두워질 때쯤 방문하면 조명 덕분에 더욱 힙한 분위기가 날 것 같았어요.

부대시설-35.jpg

R.9PUP의 약자가 pub이 아니라 'Pub Up Pop' 이라는 사실 모르셨겠죠? 처음엔 PUB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PUP로 '펍에 음악을 더하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이름에 걸맞게 음악이 빠질 수 없겠죠? 펍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이닐 음악감상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큐레이션 된 바이닐 앨범을 감상하며 레트로 한 감성에 취할 수도 있답니다. 평소에 보기 힘든 옛 전축을 보니 순식간에 과거로 온 듯한 기분이 드는 공간이에요.

부대시설-36.jpg

음악을 듣지 않아도 LP들이 가지런히 진열된 모습이 마치 갤러리를 연상케 했어요. 또 좋아하는 가수의 옛 LP판을 찾아보며 추억에 젖기도 하는 등 특히 7080 세대 분들이 오신다면 올드팝을 들으며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할 수도 있을 듯해요.

부대시설-39.jpg

음악감상실에 있는 문을 열고 나오면 루프탑 야외 테라스 공간이 나오는데요. 가도 가도 끝없이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롯데리조트 속초입니다. 이곳에는 포토존과 다양한 형태의 의자가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날씨가 좋을 땐 그물체어에 누워 바닷바람을 쐬면 좋겠고, 여름밤엔 이곳에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더위를 날리기 딱 좋겠네요! 

부대시설-38.jpg

무엇보다 정면에 웅장한 설악산과 양 옆으로 펼쳐진 오션뷰는 인스타그램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일 것 같아요! 




B1 편의시설

부대시설-1.jpg
부대시설-3.jpg

롯데리조트 속초의 편리한 점 중에 하나는 지하 주차장과 연결된 지하 1층에 다양한 편의시설 및 오락시설이 입점되어 있다는 건데요. 같은 롯데 계열사인 엔제리너스 카페와 롯데리아,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힐링 테라피와 노래방이 입점되어 있어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답니다.

부대시설-5.jpg

속초, 양양, 고성이라는 뜻의 '속양고'는 강원도에서 나는 특산품이나 기념품, 로컬 소품이나 각종 잡화를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형이나 스티커, 사탕 등도 판매하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부대시설-4.jpg

그뿐만 아니라 오락 시설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도 마련되어 있어 젊은 층도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시설을 즐기며 리조트 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부대시설-2.jpg

또한 지하 1층에 ATM기기도 마련되어 있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할 것 같네요. 전반적으로 세심한 부분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더 좋았던 롯데리조트 속초입니다.




바다향기로(산책로)

부대시설-43.jpg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바로 리조트 외부에 해안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바다향기로'입니다. 리조트 밖으로 나오면 연결된 공간으로 바다를 따라 나무 데크로 산책길이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산책을 즐기기 좋았답니다. 다만 바다 아래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계단이 많아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 분들은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대시설-42.jpg

바다향기로 운영시간입니다. 군 작전지역이라 한쪽에는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지만 바다 뷰를 보는 곳은 탁 트여 있답니다. 또 기상 상황에 따라 통제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부대시설-45.jpg

계단을 내려가면 양쪽으로 길이 나뉘어 있는데 외옹치항과 외옹치 해수욕장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저는 외옹치항 쪽으로 걸어갔는데 길이 그렇게 길지는 않아서 아침에 가볍게 둘러보기 좋았어요.

부대시설-44.jpg

객실이나 로비, 루프탑까지 어디에서 봐도 훌륭한 오션뷰를 자랑하는 롯데리조트 속초였지만 역시 바다 코앞에 내려와 가까이서 보니 한결 더 좋았습니다. 잠시 앉을 의자도 있고 사진을 찍기도 좋았던 공간이에요. 바다향기로는 투숙객이 아니어도 운영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오늘도 빠질 수 없는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순서입니다. 오늘은 과연 에디터 달리가 어떤 포토 스팟을 찾아왔을까요?사실 롯데리조트 속초는 오션뷰가 다 했기 때문에 카메라를 갖다 대기만 해도 인생샷이 되는 곳이었는데요. 객실 내에서 찾은 오늘의 인스타그램 스팟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도 꼭 방문하셔서 탁 트인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 남겨오시길 바라요:)

히든스팟.jpeg




에디터의 총평


<스테이지수>

평가표.jpeg
추천하는 대상: 아이 동반 가족, 부모님 효도 호캉스
키워드: #오션뷰 #바다향기산책로


에디터의 한 줄 평 - 부대시설


달리: 부대시설만 즐기기도 바쁘다 바빠!




오늘은 롯데리조트 속초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롯데리조트 속초는 부대시설 때문에 추천하고 싶을 만큼 공간 만족도가 컸답니다. 객실에서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부대시설은 딱히 부족함을 느끼지 못할 만큼 좋았어요! 만약 다음번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이번에 놓친 부대시설들까지 좀 더 여유롭게 구석구석 즐기고 와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하루 정도는 온전히 리조트 내 시설을 즐기며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준비한 롯데리조트 속초 리뷰는 여기까지고요. 더욱 다양한 호텔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호텔인사이드> 팔로우하시고 빠르게 소식 받아보세요!


Written by. 에디터 달리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