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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이프마크 Mar 30. 2022

구글 애널리틱스 4 : 실시간 보고서

GA4



웹사이트에서 활동이 발생하면 바로 확인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GA4의 실시간 보고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실시간 보고서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모든 활동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앱 이나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고서란?


실시간보고서가 어떻게 변경 되었고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4의 실시간 보고서는 현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의 웹사이트에 머물고 있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GA4의 실시간 보고서를 보면 다음과 같이 모두 관찰이 가능합니다  


지난 30분동안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예 : 방문한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고 캠페인이 Facebook 광고에서 나의 사이트로 유도한 경우  


사용자가 나의 사이트에서 어떤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는가


트리거하는 이벤트 유형과 완료하는 전환 


GA4의 향상된 실시간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보다 기능이 더욱 향상이 되었습니다. GA4 실시간 보고서는 사용자에게 익숙한 모든 중요한 측정항목을 제공하지만 이벤트 상호작용과 같은 특정 위젯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훨씬 더 상호작용적인 시각 자료를 보여줍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에서 실시간 보고서는 몇 가지 다른 섹션으로 분할이 되어있습니다. 개요, 위치, 트래픽 소스, 콘텐츠, 이벤트 및 전환.





GA4의 실시간 보고 기능은 이에 비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여전히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새로운 대화식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별도의 섹션 대신 하나의 주요 관점에서 더 쉽게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GA4에서는 사용자 스냅샷에 액세스하여 각 임의 사용자에 대한 이벤트 시간순 타임라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스크롤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타임라인에 모든 이벤트 상호작용을 표시하여 사이트를 통한 단일(익명)사용자의 여정을 보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고서의 장점


GA4 실시간 보고서는 마케팅 캠페인을 테스트하고,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웹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목표를 검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 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활동이 나의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확인하고 이 정보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조정할수도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따라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사이트에서 더 많은 참여 또는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빠르고 지속적으로 조정해야 하는 게시자 또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아주 좋습니다. 


또 다른 예는 실시간 보고서를 이용해 검수방법입니다.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지만 실시간 보고서를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이 표시가 안되거나 적절한 캠페인 매개변수와 함께 유입되지 않는 경우 신속하게 확인하고 수정할수 있습니다. 


GA4에 신규 구축은 하이프마크에서 현재 전문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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