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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이프마크 Mar 31. 2022

구글 애널리틱스 4 : 지역 보고서

GA4


지역 보고서는 간단하면서도 영향력 있는 시작점을 보여줍니다. 구글이 구글애널리틱스를 최신 GA4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지역 보고서에 약간의 업데이트가 있어 분석 팀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향상이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지역 보고서 


지역 보고서는 디지털 미디어 및 운영에 대한 특정 지식을 기반으로 빠른 분석을 수행하는데 좋습니다. 비즈니스가 특정 지역 내에서 운영되고 해당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을 실행 중인 경우 해당 지역과 관련된 측정항목을 확인해 데이터를 봐야합니다. 


결과의 품질에 대한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으려면 지역 지식을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의 다양한 조합과 결합해 데이터를 보시면 됩니다. 보고서의 두 섹션이 여기에서 출발점 역할을 해줍니다.


인구통계학적 개요

인구통계학적 개요 보고서는 사용자의 방문과 디스플레이 카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지도에서 방문자는 도시 , 언어, 그리고 성별, 연령 및 관심 분야별로 분류되어 보여줍니다. 이 측정항목은 이전 버전의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GA4는 사용자가 비교를 위해 분류할 섹션을 선택할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구 통계 개요에는 대륙, 국가 및 도시별로 사용자를 표시하는 지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구통계 정보


고유한 거품형 차트가 구글 애널리틱스의 새 이미지인 인구통계 세부정보 보고서에 나타납니다. 차트는 사용자 대 신규 사용자별로 각 국가를 보여주무로 마케터는 지역별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를 혼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정보는 캠페인에 영향을 주고 예산 계획을 안내하고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위한 고객 서비스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그래프를 만들어 웹사이트나 앱에 새로운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지역을 찾을 수 있고 특정 지역 방문자들이 얼마나 정기적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알아내면 캠페인 계획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신규 사용자는 재방문 사용자와 다른 고객 여정을 가진 중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재방문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재방문 고객 또는 회사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는 사람을 나타낼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회사를 처음 발견한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측정기준은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에서 지역 인사이트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차 측정기준을 추가하는 기능을 사용해 차트 세분화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측정기준은 특정 측정기준의 포함 또는 제외를 통해 필터 역할을 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상단 비교 보기를 이용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롭다운의 사용자 정의 이벤트 섹션은 검색어, 페이지 제목 및 페이지 URL과 같은 흥미로운 두 번째 차원을 제공합니다. 각 선택의 가치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다르겠지만 예를 들어, 지역 보고서와 페이지 제목을 결합하면 특정 페이지가 특정 인구 통계의 방문자들을 지속적으로 끌어들이는지 여부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지역별 콘텐츠가 포함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해당 페이지의 성능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지역의 방문자에게 흥미로운 점에 대한 2차 측정기준에서 추가적인 결론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4를 이용하면 분석가가 최대 5개의 측정기준을 선택할 수 잇습니다.


지역 보고서를 측정기준과 결합하면 여러 지역에서 캠페인을 실행할 때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정항목은 한 지역이 다른 지역보다 더 많은 전환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로 인해 사람들이 가장 많은 방문이 있는 지역으로 캠페인이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GA4에 신규 구축은 하이프마크에서 현재 전문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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