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담 Mar 07. 2016

목적지가 없는 글을 써보다

요즈음의 나는 너무 표류하지 못했다


글이 쓰이기 시작할 적은 마음이 시끄러워 그걸 쏟아내는, 그야말로 배설을 위해서였다. 이후로 몇번인가 그 배설물이 칭찬을 받으며 글을 회초리 혹은 무기로 들었고 목적없이 휘두르지 않으려했다.


그래서 글은 표류하지 못했고 자유롭지 못했고 형식을 갖추지 못했음에 맺혀보지 못하고 증발해야 했다.


오만한 사치. 누군가는 그 문장을 찾으려 지구가 부족해 저 먼 우주까지 바라봤을지도 모르는데.


그래서 오늘은 내 글을 가만히 풀어 두어본다.


1. 향뮤직 오프라인의 끝


사실 매장서 파는 cd는 신보외에는 그닥.

이라고 지인이 말했다. 어느정도 동의한다. 진짜 명반은 다팔리고 개인주문해야 만날 수 있었다.


하지만 그 5평 남짓한 공간에서 빼곡하다 볼 수 없는 씨디들이 내던 광채는.

별다른 전시방법없이도. 그저 그 가게가 가진 생각만으로. cd라는 규격화된 기성품이. 다른 향기를 뿜을 수 있다. 그것을 느끼기한다.


그게 향 뮤직이었다.


남들보단 알고 덕후보단 모르는 포지셔닝에서 그저 앨범 표지와 향뮤직 리뷰만 보고 샀던 앨범들.

고등학교 동창과 다시 만나 아케이드 파이어를 사러 갔던 시간. 그런 것들이 문을 닫는다고 한다. 기억 속 낭만 중 하나쯤도 셔터를 내려야 할 때인가보다.


2. 작은 빵. 부패하는 자본.


나는 노동자다. 성실한.

하지만 나는 작지만 진짜인 일을

할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