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마란스 Sep 07. 2023

사람을 뽑아서 일해야지? 응?

이 주제를 가지고 chatGPT로 글을 다듬어서 올리는 글입니다.

나름 정리 잘하는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현장에서 느끼는 한 가지 문제와 그에 대한 대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사람을 뽑지 않는 사장의 생각

일하면서 가장 큰 부담 중 하나는 일이 계속 쌓이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장님은 새로운 인력을 뽑지 않는다는 사실, 여러분도 공감하시죠?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장님의 관점에서 보면, 현재의 인력만으로도 업무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인력을 뽑을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것입니다. 사장님의 관점에서는 "지금도 일이 되고 있으니, 무엇을 더 바라는가?"라는 생각일 것입니다.


지속적인 일의 증가

하지만,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은 조금 다릅니다. 일은 계속해서 쌓이고, 그에 따른 부담감과 스트레스는 점점 커져만 갑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일을 해나가는 것은, 단순히 월급을 받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회사의 발전과 성장을 원하고, 그것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향성과 인력 채용

그렇다면 이 문제의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바로, 회사의 성장 방향을 새롭게 설정하고 그에 따른 인력을 채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사장님에게 새로운 매출 증가 방안을 제시하고, 그로 인한 수익성을 보여줘야 합니다. 만약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면, 사장님 역시 새로운 인력 채용의 필요성을 느끼실 것입니다.


결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문제를 제기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함께 회사의 미래를 고민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과 함께라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장님 귀는 팔랑이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