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공방 Jun 09. 2021

CF광고 캣매코니 그래픽제작 참여

국으로 귀국 후 잠시나마 좋은기회인만큼 나는 TV광고 CF프로젝트를 맡게되었다. CF프로젝트는 화장품 광고였다. 캣매코니라는 브랜드가 본래는 영국 브랜드이다. 그런데 그 시점쯤 한국으로 들어온 상황인지라 화장품 CF를 처음 제작하는 상황이였던 것이다. 그래서 모델은 배우 옹성우씨로 정하였고 그에맞춰서 CF를 3D그래픽으로 제작을 하였다. 그 곳에서 나는 3D Artist로 화장품상품을 3D로 제작하는 업무를 맡게되었다. 아래 상품에이어 어떤방식으로 작업을 하였는지 간단히 스크린샷 몇장을 간추려 포스팅해본다. 미국에서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때와 달리 한국에서의 본 프로젝트는 그냥 단순하게 작업이 진행되었다.

*캣마코니 화장품 3D 최종작업물
'캣매코니 실제 상품이미지'
출처: Google.


까만콩의 갤러리

TVCF광고에서 본 상품이 날라오는 상황을 결과물을 추출하기전에 여러 컷 뽑은 장면이다. (3D작업참여) 


TVCF광고에서 본 상품이 날라오는 상황을 결과물을 추출하기전에 배경과 합성하기 위해 먼저 알파맵(Alpha Map)을 여러 컷 뽑은 장면이다. (3D작업참여) 


TVCF광고에서 본 상품이 날라오는 상황을 결과물을 추출하기전에 배경과 합성하기 위해 먼저 알파맵(Alpha Map)에 재질, 색감을 입힌 오브젝트 씬을 여러 컷 뽑은 장면이다. (3D작업참여) 


TVCF광고에서 본 상품이 등장하기때문에 상품을 3D모델링 및 그래픽을 맡았다.(3D작업참여) 


TVCF광고의 최종결과물을 만들기위해 여러가지 맵(방식)을 사용하여 만들어 낸 장면을 디자인해보았다.


렇게하여 CF광고 프로젝트는 막이내리고, 작업에 참여하면서 참으로 많은 것을 깨달았던 그 순간이였다. 그냥 단지 TV로만 광고를 접해왔고 그냥 별것 아닌 것 처럼 생각을 해왔지만, 이렇게 작업을 하고보니 정말 간단한 것 한 가지고 귀하고 소중하게 생각이 들 수 있었다. 이렇게 경험을 통하여 얻고 깨달았던 것도 많았지만 이로하여금 향후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더 힘차게 나아갈 하나의 발판이 새겨진 것 같았다.



Used Software Programs for this project:

Autodesk Maya

Foundry Nuke

Adobe Photoshop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2년이 흐른 지금 옛 생각에 잠겨 글로 한번 흔적을 남겨봅니다. 다음 이야기는 다음 편에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대망의 작품, 미드 11.22.63 시리즈 참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