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공방 Jun 09. 2021

컴퓨터그래픽 아티스트로 '미드 3편' 참여

[4편 후속글]

는 2015년, 나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Academy of Art University(아카데미예술대학)에서 4년간 학업을 모두 마친 후 컴퓨터그래픽 산업에서 열심히 취업준비를 하던 무렵, 나는 어느날 드디어 헐리우드에 위치한 CoSA VFX Studio에서 CG General Artist으로 첫 오퍼(Offer Letter)를 받게되었고 졸업식과 동시에 바로 운전해서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로 8시간에 걸쳐 도착을 하였다.(*샌프란시스코 TO 로스엔젤레스: 평균 7-9시간 소요/운전)


학창시절 당시, 샌프란시스코와 모교가 약간 지루한 기분도 들고 새로운 곳에 몸을 담게되었으니 빨리 내려가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고싶은 마음이 꽤나컸다. 졸업당일 나는 밤 10시에 출발하여 새벽 6시에 도착을 할 정도였으니, 꽤나 마음이 들떴나보다. 프로젝트에대해서 소개 및 설명하기전에 나의 흔적을 아래 고스란히 잠깐 남겨본다.


렇게하여 다른 프로젝트를 하면서 동시에 3편의 미드의 몇 파트를 3D 그래픽팀에서 동료들과 함께 담당하게되었다. 이유는 딱 하나였다. 영화같은 경우는 개봉일이 정해져있다. 하지만 드라마는 그게 아니다. 매주 시즌 몇회 몇회 이런식으로 방영을 해야하나보니, 나와 동료들은 스케줄을 함께 같이 맞출 수 밖에없었다. 배우들을 놓고 촬영에 몰입하는 감독입장에서도 순수 촬영만으로 멋진 결과물이 만들어 지는 것이아니다보니 우리와 함께 일정을 맞춰야 했다. 그렇게 하여 정말 모든에너지를 다 끌어모아 프로젝트에 몰입할 수 있었고, 그렇게 작업에 같이 임했던 3개의 프로젝트를 소개해본다. (작업과정은 당시 바쁜스케줄로 따로 준비할 수가 없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

▶더 라스트 쉽(The Last Ship)

▶씨에스아이(CSI :CYBER)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에서 배경, 건물 등 이러한 소재를 3D제작하는데 임무수행.


'더 라스트쉽(The Last Ship)'

'더 라스트쉽(The Last Ship)'에서 초대형 군함을 3D로 제작.


'CSI 씨에스아이 (CSI, CYBER)'

'CSI 씨에스아이 (CSI, CYBER)'에서 배경을 3D로 제작.


렇게 빡빡한 스케줄에있어 그래도 여러가지 프로젝트에 함께 몸담글 수 있었던 이유는 서로간의 조화로운 협조도와, 논리적인 기획력 등등 이러한 모든 부분들이 합쳐져 멋진 결과물을 함께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았다. 해외에서 많고 많은 값진 경험들이 비로소 지금의 나의 모습을 만들어 준 것 같았고, 향후 먼 미래까지 생각하고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거머쥐게 해주었다.



Used Software Programs for this project:

Autodesk Maya

Pixology Zbrush

Adobe Photoshop

Substance Painter

Substance Designer

The Foundry Nuke

The Foundry Mari


6년이 흐른 지금 저는 한국에 있지만, 이 곳에서 가볍게 흔적 한번 남기고 가렵니다. 다음 이야기는 다음 편에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화웨이 Mate30Pro CF 전시영상 프로젝트 참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