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리포터 Nov 13. 2021

평생 투자해야 하는 세상, 당신은 살아남을 수 있나요?

앞으로는 생존하기 위해 투자를 배워야 합니다. 여러분들만의 투자철학으로.

안녕하세요~ 해리포터입니다 :)


박세익 전무님의 Chesley 금융 아카데미(1기) 당시 찍었던 사진

이번 주 금요일을 마지막으로 저는 체슬리 투자자문(현재는 인가 前이라 체슬리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중입니다.)에서 진행하고 있는 금융 아카데미 1-2기 과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스무 살 때부터 많은 관심을 가져왔던 2년 차 개인투자자로서 현재의 위치에서 얻어갈 수 있는 모든 부분은 다 얻어갔다고 생각합니다. 개인투자자의 관점과 기관투자자의 관점은 확실히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느꼈고, 개인이 기관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은 애초에 전략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성립될 수 없다는 것부터 시작하여 흔히 대중들이 생각하고 있는 투자에 대한 걱정들과 혼자서 항상 가지고 있던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었던 너무나도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장기투자를 지향하라는 말씀을 하셨던 존 리 대표님, 강방천 회장님을 비롯하여 삼프로TV, 슈카월드 등등 수많은 유튜브 채널과 책에서부터 얻었던 가르침들과 실제 전쟁터와 같은 헷지펀드 시장(투자자문)에서는 어떠한 관점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지를 배우게 됨으로써, 개인투자자로 나만의 투자철학만 끊임없이 지키면서 투자한다면 경제적 자유는 그저 시간문제라는 생각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글처럼, 우리 사회는 지금 수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와 여러분이 무작정 투자 세계에 달려들었다면 뭐가 맞는 말이고 뭐가 거짓인지 쉽게 가려낼 수 없는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미리 소개글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철저하게 개인투자자 관점에서 객관적인 정보를 다룰 것입니다.

앞으로도 값진 내용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닿길 바라며, 누구든지 주식투자로 돈 벌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투자철학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 명의 길잡이가 되어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식시장은 제대로 공부한다면 Zero-Sum 게임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저 먼저 투자한 사람이 늦게 투자한 사람보다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Win-Win 시장입니다.


여러분의 투자지식도 '복리의 마법'처럼 불어남을 잊지 마세요.

(제가 쓸 줄 아는 마법은 복리의 마법뿐이며, 모두 실천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 여러분의 본업을 같이 병행하면서 할 수 있는 마음 편한 주식 장기투자 방법.

국가를 가리지 않고 돈이 몰리는 시장에 투자하는 방법.


해리포터의 주식 투자 이야기.

그리고 여러분들을 위한 금융 투자 교육.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