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랜시스 하 Apr 17. 2024

L'Amour, Les Baguettes, Paris

그 저녁 공기는 캄캄했고 하늘은 검붉었다.


나는 약해진 마음을 달래고 버티려 숙소로 돌아가는 맨해튼 거리에서 스텔라장의 ‘L'Amour, Les Baguettes, Paris’ 노래를 들었다. 그것은 여유가 아니라 절박함의 노래였다. 귓가에 그 목소리라도 들려야 눈물을 흘리지 않고 걸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아는 사람도, 나를 바라보는 사람도, 부르는 사람도 없는 이 도시에서 나는 단지 외롭다고 표현하기엔 더 복잡한 마음에 스산함을 안고 걸었다.


그런 날은 주로 회색이었다. 하늘도 공기도 빛도 땅바닥도. 마음은 강에 던져진 돌처럼 가라앉았다. 그리고 생각했다. “피카소는 아비뇽의 처녀들을 그리며 그녀들에게서 무엇을 보았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Beauty of New York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